햇반 출시 20년··"국민 1인당 30개 이상 먹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6-12-15 14:58  

지난 1996년 12월 처음 선보인 CJ제일제당의 즉석밥 `햇반`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20년 동안 즉석밥의 대명사로 쓰일 만큼 국민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넓게는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이끈 선구자 역할을 했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자평이다.





<연합뉴스 DB>

CJ제일제당에 따르면 20년 동안 햇반은 모두 17억 개 이상 팔려 우리나라 국민 한 명이 평균 30개 이상 햇반을 먹은 셈이 된다.

용기의 지름(13.7㎝)을 고려하면 팔린 햇반을 늘어놓을 경우 지구(둘레 40,192㎞)를 약 여섯 바퀴 돌 수 있고, 햇반 제조에 사용된 국산 쌀의 양만 약 18만t에 이른다는 것.

햇반의 20년 누적 매출은 1조1,400억원에 올해 연간 매출은 1,600억 원으로 출시 이듬해인 1977년(40억 원)의 40배에 이를 전망이다.

햇반의 시장 점유율은 67%(올해 10월 말 기준·링크아즈텍 조사)로, 20년째 부동의 1위다.

CJ제일제당은 100억 원이 투자된 무균포장 기술, 자체 도정 설비를 갖추고 당일 도정한 쌀로 밥을 짓는 공정 등을 햇반 인기의 비결로 설명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