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산학협력센터 소속 ㈜시전소프트(대표 홍준기, http://www.flyerszone.co.kr)는 2016 앱쇼코리아에서 무료 홍보 앱 `홍보지존`을 소개한다.
`홍보지존`은 지난 2년 간 자영업자 홍보를 위해 서비스했던 `전단지존`의 새로운 이름으로 이번 2016 앱쇼코리아를 기점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보하고 싶어도 금전적인 문제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이 같은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홍보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 바로 무료 홍보 앱 `홍보지존`이다.
`홍보지존`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르게 홍보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무료 홍보 앱으로 일반적인 광고 뿐만 아니라 구인, 실종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구현한다.
`홍보지존`으로 만든 홍보물로 사용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을 통해 무료로 홍보를 할 수 있다.
먼저 인터넷 배포 서비스는 사용자가 앱에서 홍보물을 만들고 배포 버튼만 누르면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사용자가 등록한 키워드를 통해 검색되는 서비스이다.
다음으로 홍보물 무료 인쇄 서비스는 사용자가 만든 홍보물을 명함형 사이즈로 500장씩 무료로 인쇄해주는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이렇게 인쇄된 명함형 홍보물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홍보를 할 수 있다.
이 같은 무료 서비스에 힘입어 `홍보지존`을 통해 월 1천여 건의 홍보물이 인터넷 배포 서비스를 통해 홍보되고 있으며, 300여 건의 인쇄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시전소프트는 올해 10월부터는 `전단지존`을 중국에서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무료 인쇄 서비스를 시작하여 중국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보지존`을 서비스하는 (주)시전소프트의 홍준기 대표는 "홍보를 하고 싶은데 금전적인 문제로 홍보를 못하고 있는 사람을 위해 한 줄기 빛과 같은 희망이 되는 앱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해외 사용자를 확보하고 해외 시장에 홍보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유치하여 글로벌 홍보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보지존`은 구글 앱스토어 기준 홍보 부문 1위 앱으로 구글 앱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홍보지존을 비롯하여 약 150개 사의 다양한 APP, ICT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2016 앱쇼코리아`는 페녹스벤처캐피탈의 `스타트업 월드컵` 한국 예선전, 참가 기업들의 중국 및 동남아 등 해외 진출을 돕는 1:1 투자상담회, M&A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