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컨설팅 전문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이하 W스피치)은 상반기 공채를 대비해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특별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본격적으로 시작된 상반기 공채를 앞두고 `자기소개서(자소서)` 작성을 어려워하는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자기만의 자소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3월 9일부터 총 4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3시간씩 진행되며, 1회 `나는 누구인가? 자신의 이력 점검`, 2회 `목표 회사에 대한 이해와 전략`, 3,4회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개별 피드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면접 전문강사와 1:1로 모의면접을 진행하면서 실전 면접에 대비하는 면접스피치 수업과 같은 면접 관련한 다양한 교육도 제공한다. 답변의 논리 구성법부터 자신만의 콘텐츠 만들기, 면접관에게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와 시각언어까지 다각도의 면접 태도를 코칭한다. 또한 기업별 면접 트렌드와 유형, 기업 및 직무 분석 데이터 등 실질적으로 지원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자기소개서에는 직무역량 이외에도 조직이해능력, 상황 판단 등의 다양한 자질들이 기술돼 있어야 하며 스펙을 나열하기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녹여 스토리텔링 하고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나올 수 있는 면접 질문에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W스피치는 면접수업이 끝난 뒤에도 개인별 면접 상황을 되짚고 부족한 부분을 다시 코칭해주는 `면접 애프터 케어 서비스`와 실제의 면접 상황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전 모의면접`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수강생들의 면접 합격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W스피치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W스피치학원은 서울 강남점, 서울 시청점, 부산 센텀점 세 곳의 학원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