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록키호러쇼’, 호기심 자극하는 티저 포스터 5종 공개

입력 2017-02-27 09:45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컬트 문화의 대명사, 뮤지컬 ‘록키호러쇼’가 9년 만에 돌아온다.

허위와 가식으로 가득 찬 기성 세대에 반발, 주류문화에 편입되지 않은 B급 문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진정한 자유를 외치는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1973년 초연 이후 현재까지 세계 곳곳에서 꾸준히 공연 되고 있다.

국내에선 2001년 초연 후 2005년과 2006년, 2008~09년까지 총 네 차례 공연됐으며 2010년에는 오리지널팀의 내한공연이 있었다. 이후 9년 만에 돌아온 2017년 ‘록키호러쇼’는 공연 전문 제작사 알앤디웍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덕션이다.

현대 뮤지컬 역사 중 가장 흥미로운 실험으로 점철된 1960년대 후반에서 80년대 중반의 격변의 시대에 탄생한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메리 셜리의 SF소설 ‘프랑켄슈타인’을 비롯해 다양한 B급 호러 영화와 공상 과학 영화를 패러디하며 탄생했다. 외계에서 온 양성 과학자나 인조인간 같은 예사롭지 않은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과장된 시각적 이미지를 부각하는 글램록과 파격적인 의상을 활용하는 등 기존의 질서와 도덕 관념에 대한 도전적인 작품으로 대두되며 젊은 관객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자동차 고장으로 낯선 성을 방문하게 된 브래드와 자넷이 프랑큰 퍼터 박사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록키호러쇼’는 1973년, 단 60석 좌석 규모인 런던 로열 코트 극장에서 첫 공연을 가졌다. 초연의 성공으로 얼마 가지 않아 500석 규모의 킹스로드 극장으로 무대를 옮긴 ‘록키호러쇼’는 그 해 런던 이브닝 스탠더드가 선정한 최우수 뮤지컬 드라마상을 수상했다.

9년 만에 국내 공연을 갖는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티저 포스터 5종을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극 중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진주 목걸이, 코르셋, 하이힐 등이 담겨있다. 각각의 캐릭터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티저 포스터는 비비드한 컬러가 더해진 키치한 감성의 팝아트 스타일로 아이템을 재해석 하였다. 티저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 역시 강렬한 색감과 카피로 ‘록키호러쇼’에 대한 호기심을 한층 자극한다.

대표적인 컬트 작품으로 그 동안 국내 관객들이 쉽게 접하지 못한 신선한 매력을 뽐낼 뮤지컬 ‘록키호러쇼’는 오는 3월,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영상 및 캐스팅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공연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