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되는 '명당 프리미엄' 갖춘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입력 2017-05-11 10:02  

`거북형` `삼태기` 명당 장수,재물복 얻을 수 있어
거북형 중 가장 중요한 등껍질 부분에 조성





최근 풍수지리학적으로 명당에 들어서는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분양시장 속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실수요자들이 기존의 평면, 조망, 상품성 외에도 입지 조건으로 풍수지리에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풍수지리학이 일부 상류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일반 부동산시장에도 퍼지기 시작하면서 보다 명당을 찾기 위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명당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전부터 유명인사가 많이 배출되는 지역이 있는 반면, 범죄율이 높은 지역이 따로 있듯이 지역 내에서도 명당 프리미엄을 갖춘 입지가 더욱 주목 받는 것이다.

실제로 풍수지리는 고위공직자, 재계인사들이 주거지나 사업터전을 결정할 때 중요한 조건으로 꼽히고 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자택, 구본무 LG 회장 등 국내 유명인사들이 거주하고 있는 서울 한남동은 거북이가 물을 마시는 `영구음수(靈龜飮水)`형의 길지로 재물이 모이고 훌륭한 후손이 나오는 터로 알려져 있다.

최근 명당 프리미엄을 내세운 단지들이 높은 웃돈을 형성하면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광주시 동구 학동에서 분양한 `무등산 아이파크(2017년 1월 입주)` 전용면적 84㎡C(21층)의 경우 지난 4월 2억9899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2억6400만원보다 약 3400만원의 웃돈이 붙었다. 같은 동구에서 분양한 `광주 계림2차 두산위브(2018년 4월 입주)` 전용면적 84㎡A(16층)가 지난 4월 3억1282만원에 거래돼 분양가 2억9810만원보다 약 1400만원 오른 것과 비교했을 때 2000만원가량 더 높게 붙은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명당 프리미엄을 강조한 신규단지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대림산업이 5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록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거북형` 대지로 꼽히는 의정부 추동공원 내 조성될 예정으로 이중에서도 특히 거북이 등껍질에 해당하는 위치에 단지가 들어선다.

예로부터 거북이는 수명이 길고 물과 땅 모두에서 살 수 있어 신성한 존재로 여겨졌으며, 풍수지리학적으로 좋은 입지를 나타낸다. 여기에 천보산, 부용산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삼태기 모양으로 삼태기가 곡식을 퍼담는 물건이듯 재물복이 있는 명당에 해당한다.

풍수연구가는 "추동공원은 북쪽, 동쪽에 산이 있고 산줄기가 단지를 에워싸는 삼태기 명당에 해당한다"며 "여기에 예로부터 장수와 부귀를 나타내는 거북형 명당으로 거북이 형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인 거북이 등 가운데에 단지가 위치해 장수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터"라고 설명했다.

더욱이 단지가 들어서는 부지는 약 123만㎡의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이 좋아 사시사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이러한 명당터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층~지상 29층, 14개동, 전용면적 59~140㎡, 총 177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의정부 경전철인 새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구리~천호를 연결하는 43번 국도가 단지 옆을 지나는 등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의 의정부 IC를 이용하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의정부 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서울 및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의정부 도심권에 위치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병원, 경기도청 북부청사 등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의정부역 인근에 있는 신세계백화점, CGV 등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도보권에서 통학할 수 있는 새말초와 가까운 거리에 신곡중, 영석고,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까지 우수하다.

여기에 굵직한 개발호재도 이어질 예정이다. 먼저 서울 도봉산에서 의정부를 거쳐 양주 옥정지구를 연결하는 7호선 연장선이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여기에 구리~포천 간 민자고속도로도 201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총 사업비 1조7000억원이 투입되는 복합문화융합단지가 2020년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단지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YG글로벌 K-pop 클러스터 사업, 뽀로로 테마파크 등 쇼핑·문화·관광이 공존하는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복합문화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나리벡 시티`가 2019년 착공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의정부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추동공원 내 마지막 분양단지로 쾌적한 입지에 교육환경도 우수해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대규모 개발호재를 앞두고 있어 미래가치 등을 고려해볼 때 성공적인 청약결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현장전망대를 운영 중이며, 오는 5월 14일까지 휴일 없이 오픈할 예정이다. 현장전망대에서는 사업설명회를 비롯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청약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추동공원의 조망, 입지적 장점 등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상담을 받을 경우 예비당첨 이후 잔여세대 발생 시 동호수를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는 `e-First CARD`를 발급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 일대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