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중견기업의 경제적 위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습니다.
중견기업 홍보관에서는 중견기업의 정의와 경제적 위상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으며 중견기업 바로알기 특강, 취업준비를 위한 커리어 관리 노하우 등에 대한 특강을 통해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중견기업과 취업 관련 정보도 제공했습니다.
이와함께 진로적성검사와 현장매칭관 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이미지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열었습니다.
특히,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중견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박람회로, 최근 경제적 위상과 성장가능성에 높은 가치를 두고 중견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열린 정보와 입사 기회의 장이 됐습니다.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은 "세계적으로 성장한 많은 중견기업들이 있는데, 아직 국민들이 잘 모르시는 부분이 있어 청년 등 구직자들에게 중견기업 정보를 알리고 취업에 도음을 드리고자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앞으로 115만 중견기업인들이 앞장서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실업 문제 해소에 일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