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근무 중인 간호사들에게 미국 마그넷인증 우수병원 채용기회가 주어지는 채용인터뷰를 위해 미국의 고용주가 한국을 방문한다는 소식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그넷인증(Magnet Recognized) 병원에 대한 관심은 지난 2016년 국내의 한 미국 간호사 취업전문 컨설팅 기업인 토마스앤앰코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한국 간호사들의 미국 내 병원 중 10% 미만의 병원들만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병원 인증(마그넷인증) 병원으로의 취업성공 결과를 이루어 낸 이후부터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는 미국에서 최초의 미국 병원경력을 구성하는데 일반병원에서의 경력도 의미가 있겠으나, 시작할 수 있다면 미국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우수병원에서의 근무시작 경력이 결국 외국인 간호사라는 한계를 넘어 동등하게 미국 간호사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되는 중요한 커리어 구성요인이라는 것을 미국 간호사 취업을 준비하는 국내간호사들이 절실히 동감하는 것을 그 이유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우수한 미국병원 에서의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단순히 경험을 위한 채용인터뷰 참여라는 목적으로 참여한다는 것은 인생에 있어 좋은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게 되는 실수를 범할 수 있으므로 금번 고용주 방한 채용인터뷰를 통해 주어지는 기회를 본인의 것으로 만들 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준비가 필요하다고 토마스앤앰코의 전문 컨설턴트 이상윤 대표는 강조하고 있다.
이번 미국 우수병원(마그넷인증병원) 고용주 방한 채용인터뷰를 통해 모집하게 되는 분야는 스페셜 파트라 불리는 ER, OR, ICU, CCU분야 경력자와 Med/Surg병동경력 보유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토마스앤앰코에서는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채용 인터뷰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설명회를 서울(6/14, 6/21) 부산(6/17)에 채용인터뷰 사전 준비 설명회를 개최하므로 이번 준비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번 설명회에서는 산부인과, 신생아, 분만실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영어회화 능력이 부족한 간호사들에게 필리핀에서 일정기간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하여 미국 간호사 취업이 가능 하게 하는 프로그램도 같이 안내를 할 예정이라 하므로, 이 또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한 상세한 정보는 토마스앤앰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