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듀오 시우(siwoo), 새 앨범 ‘그 밤..’ 22일 발표

입력 2017-09-22 09:16  




‘K팝스타’ 시즌3 출신 싱어송라이터 기련(GIRYEON)의 데뷔 싱글 ‘이제와서 뭘’ 뮤직비디오 속의 주인공, 전시우가 소속된 싱어송라이터 듀오 시우(siwoo)가 정규 EP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2016년 7월, 무더운 여름의 중심에서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사랑, 아픔, 이별의 시간을 흘려보낸 뒤 추억으로 남은 기억을 꺼내어 본 ‘긴 여름’으로 데뷔 신고식을 치룬 싱어송라이터 듀오 시우(siwoo)가 EP 앨범 ‘그 밤, 우리에게 남은 빛(이하 ‘그 밤’)’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9월 22일 정오에 공개되는 ‘그 밤’ 앨범은 시우(siwoo)의 타이틀 곡 ‘밤’, ‘남겨진 계절’, ‘다시 아침’ 등 전곡을 멤버 김시온, 전시우가 직접 작사,작곡,편곡을 한 노래와 피아노 연주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우(siwoo)의 ‘그 밤’ EP 앨범은 어쿠스틱 악기의 따뜻함과 일렉트로닉 악기의 날카로움을 공존시킴으로 상실과 구원, 힘겨움과 위안 그리고 그림자와 빛 등 양면의 이미지와 감정들을 어느 한 곳에도 치우치지 않고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의 그 순간의 가장 필요한 그 무언가를 채워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밤’은 사랑했던 날들도 이별의 순간도 지나갔지만 그 추억과 상실의 밤을 벗어나지 못한 채 매일 같은 이별의 밤을 서성이는 사람의 노래로, 멤버 김시온만의 독특한 피아노 터치와 부드러운 울림의 보이스가 마치 대화를 하는 듯 중심을 이끌어간다.

특히 신진창작자를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우수크리에이터 발굴 지원 사업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멤버 전시우가 노래 뿐만 아니라 직접 작사, 작곡에도 적극 참여하여 한층 더 성장한 시우(siwoo)만의 감성의 깊이를 만들어냈다.

‘적절한 시기에 내리는 비’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시우(時雨)’ 이름과 같이 비 내리는 우산 속 두 사람 혹은 한자 ‘비 우(雨)’을 연상시키는 로고와 감성적인 앨범 패키지를 선공개하며 음악 팬들에게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더불어 ‘긴 여름’, ‘안부’ 등 기존 곡에서는 그림자와 같이 존재감을 들어내지 않았던 멤버 김시온이 피아노 연주는 물론 수줍은 듯 나즈막한 톤으로 전시우와 함께 노래하는 ‘매일 하루’를 깜짝 수록해 호기심을 더했다.

한편, 시우(siwoo)의 정규 EP 앨범 ‘그 밤, 우리에게 남은 빛’은 금일 22일 정오에 각종 음원 사이트 및 음반몰에서 발매되며, 이어 오는 25일 월요일 오후 5시 신촌에서 ‘지니뮤직’과 함께하는 버스킹을 통해 타이틀곡 ‘밤’을 포함한 앨범 수록곡 등을 선보이며 음악팬들을 직접 만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