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앱쇼코리아] (사)한국앱융합산업협회, '모바일 앱 디자인' 교육생 포트폴리오 전시

입력 2017-12-21 10:23  



제4회 앱쇼코리아 후원사인 (사)한국앱융합산업협회는 ‘서울시 창조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홍익대학교 콘텐츠 창조아카데미’ 교육생 포트폴리오 성과물을 전시한다.


서울시 창조아카데미는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홍익대학교 콘텐츠 창조아카데미’는 콘텐츠 디자인 기반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홍익대학교 콘텐츠 아카데미’의 ‘모바일 앱 디자인’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사)한국앱융합산업협회는 2017년 12월 20일부터 12월 22일까지 코엑스 B1홀에서 진행되는 제4회 앱쇼코리아 전시회를 통해 해당 교육생의 포트폴리오 성과물을 전시한다.

‘모바일 앱 디자인’ 교육과정은 스마트 미디어 시대에 맞게 ‘기술’과 ‘예술’ 융합형 교육으로 매주 3시간씩 15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육과정은 모바일 앱 디자인과 프로토타입 제작에 초점을 맞추어 운영되었다.

‘모바일 앱 디자인’ 교육생 포트폴리오는 개인별 프로젝트 기획에 기초하여 Mock-up, Work Process, UI Design 결과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상운 교육생의 ‘REAL IDOL’은 스타와 팬의 새로운 연결통로로 기획된 모바일 전용 앱이며, 강효진 교육생의 ‘Sitterspot’은 해외여행 시 현지 베이비시터와 연결해주는 서비스 플랫폼 앱이다.

김정민 교육생의 ‘Love Heart’는 심장 건강상태 체크와 병원 예약서비스를 통한 건강관리 앱이며, 강희주 교육생의 ‘BOICE’는 다양한 발표연습과 실시간 분석을 통해 발표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앱이다.

김밝음 교육생의 ‘PEO:PET’는 태어난 곳을 확인할 수 있는 강아지 입양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이며, 김도희 교육생의 ‘Mix Univ’는 대학생 중심의 신뢰도 기반 공모전 앱으로 기획되었다.

신혜진 교육생의 ‘BREAD FARM’은 전국 빵집 리뷰와 배달 서비스 플랫폼 앱으로 기획되었고, 정주희 교육생의 ‘Allready’는 사용자 직접 요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구매, 배달, 조리법을 제공하는 앱이다.

서진희 교육생의 ‘A TWOSOME PLACE’는 해당 업체의 메뉴, 주문, 고객순위, 매장정보 등을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 앱이며, 권진혁 교육생의 ‘글씨’는 실제 서체 크기, 서체 비교를 제공하는 타이포그래피 보조 앱으로 기획되었다.

김수민 교육생의 ‘theHARU’는 다양한 취미활동 관련 정보를 제공, 예약, 결제를 지원하는 앱으로 구성되었고, 최은비 교육생의 ‘SAND SEND’는 주문과 배달을 포함하는 커스터마이징 마카롱 주문 앱이다.

신혜리 교육생의 ‘WEATHER DRESS’는 사용자가 원하는 옷들을 체감온도에 따라 찾아주는 앱이며, 이진리 교육생의 ‘유투버와 함께하는 go’는 뷰티 브랜드 콜라보 영상 정보 제공과 제품 구매 지원을 포함한 앱이다.

(사)한국앱융합산업협회는 교육생 포트폴리오 전시를 통해 교육생 취업 지원 뿐 아니라 산업인력 양성을 통한 스마트 앱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교육생 포트폴리오 전시는 해당 교육생의 성과물을 홍보하고 관련 기업에 교육생 노출 기회를 제공하며, 업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전시회의 ‘일자리 매칭’ 참가를 통해 교육생에 대한 실질적인 취업 지원과 관련 기업간의 교류·협력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사)한국앱융합산업협회는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전시, 협회 회원사 및 관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