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랭킹뉴스]비트코인 급등락에 블랙 크리스마스

입력 2017-12-26 09:19  

    美세제개편, '리쇼어링' 효과로 달러 강세 전망
    <CNBC>

    1. 백악관 "트럼프, 1조 달러 인프라 계획 발표"

    2. 교황, 성탄 메시지서 "한반도 대치 해소 되길"

    3. 北 "UN제재는 전쟁행위…중국?러시아도 보복"

    4. 구형 아이폰 고의 성능 저하에 줄소송 이어져

    5. "2018년은 '전기차 대중화'의 전환점 될 것"




    5.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의 에릭 슈미트 회장이 내년 1월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알파벳은 공식 성명을 내고 에릭 슈미트 회장이 내년 1월 이사회 의장 자리를 내려놓고 기술 고문을 맡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4. 미국인들이 11월 소비를 늘리고 저축을 줄였습니다. 미국 상무부는 강한 쇼핑시즌으로 인해 11월 개인소비지출이 전월 대비 0.6% 늘었고, 저축률은 2007년 11월 이후 10년 만에 처음으로 3% 이하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3. 러시아가 벨라루스에 짓고 있는 원자력발전소가 인접국인 리투아니아와 폴란드를 불안에 떨게 만들고 있습니다. 친러 성향의 벨라루스에 짓고 있는 원전이 리투아니아 수도인 빌니우스에서 약 50Km 밖에 안 떨어져 있어 원전 사고를 가장한 러시아의 교묘한 공격이 현실화 될 수 있다는 우렵니다.

    2. 현지시간 25일 본지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이후 3분의 1 가까운 시간을 자신 소유의 부동산에서 보냈다"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는데요. 트럼프 내외는 성탄절을 맞아 대국민 영상메시지를 통해 온 국민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를 기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겨울 백악관'으로 불리는 플로리다 주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가족틀과 성탄절 연휴를 보내고 있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2일 휴가에 앞선 마지막 일정으로 상하원을 통과한 세제개편안에 서명했습니다. 이에 본지는 실물과 금융시장의 선순환 고리가 강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는데요. 내년 초 법인세 인하가 기폭제가 돼 '리쇼어링' 효과로 달러 강세가 금융 시장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WSJ>

    1. 美세제개편, '리쇼어링' 효과로 달러 강세 전망

    2. "트럼프, 올해 1/3 본인 소유 부동산에서 보내"

    3. 러시아 벨라루스 원전 공사…유럽 안보에 위협

    4. 美 11월 소비지출 증가…저축률 10년내 최저

    5. 에릭 슈미트, 내년 1월 알파벳 회장서 퇴진


    5. 2018년에는 전기차 대중화의 궁긍적인 전환점을 맞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쉐보레의 볼트, 닛산의 리프, 테슬라의 모델 3 등이 신뢰 문제를 제거하기 시작하면서 내년 테슬라와 닛산, GM의 전기차 판매가 모두 20만 대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4. 애플이 고의적으로 성능을 저하시킨 사실을 공식 인정하자 소비자들의 집단소송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 걸쳐 4건의 집단소송이 제기됐고, 이스라엘 고객도 소송에 가세했습니다.

    3. 북한이 UN 안보리가 최근 새 대북제재 결의안을 채택한 데 대해 '전쟁 행위'라고 규정하고, 결의안에 찬성한 15개 회원국에게 보복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회원국 중에는 결의안 수정을 요구한 후에 다시 승인한 러시아와 중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2. 프란치스코 교황은 성탄 메시지에서 한반도와 중동 아프리카 등에 일고 있는 전쟁 위기를 한탄하고 평화를 촉구했습니다. 교황은 또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갈등 해소를 위해 당사자들이대화를 재개할 것도 촉구했습니다.

    1. 백악관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새해에는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공약 이행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공약으로 서민 일자리 창출과 고속도로와 공항 상수도 등 낙후한 인프라 개선에 1조 달러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세운 바 있습니다.

    <니혼게이자이신문>



    1. 암호화폐 급등락에 블랙 크리스마스

    2. 中, 北 유사시 난민 50만 캠프 준비

    3. 日 상장기업 75% 신용등급 A 이상

    4. 신동빈 회장, 韓?日 롯데 장악 유지 전망

    5. 세계 최대 수륙양용비행기 첫 비행 성공


    5. 중국이 자체개발한 세계최대 규모의 수륙양용비행기가 첫 육상 시험비행에 성공했습니다.

    4.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롯데 경영비리 관련 1심 재판에서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습니다. 본지는 신 회장이 한국과 일본 롯데를 장악하는 체제가 유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3. 일본 상장기업 4 곳 중 3곳은 싱글 A급 이상의 신용등급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들은 여유 자금이 생기면 연구개발 등에 자금을 아끼고 채무 상환부터 해 높은 신용등급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오르지 않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2. 중국 정부가 한반도 전쟁 시 북한 접경지대에 50만명 규모의 난민 수용 시설 설치를 지시했습니다. 이에 각 성 지방정부는 최대 수용 인원 50만명 규모의 난민 수용 시설 설치 작업에 착수해 식량과 텐트 등을 비축했습니다.

    1. 크리스마스 연휴를 전후해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락 장세를 연출했습니다. '비트코인 캐시'와 '라이트 코인' 등 다른 암호화폐들도 같은 기간 40%에 달하는 하락폭을 보였는데요. 급격한 가격 변동성에 외신들도 관심을 보였는데요. 본지는 미국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이 차익실현에 나섰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다며, 최근 미국에 개인투자자가 급증한 것과도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