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예산에 맞춘 최저가 항공권 검색’, ‘여행 타입별 검색 추천’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여행지와 항공권을 추천해주는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는 고객이 설정한 조건에 맞는 항공권과 여행지를 추천해주는 것으로 ‘예산별’, ‘여행 타입별’ 선택이 가능합니다. 먼저, 자신의 예산에 맞는 항공권을 고르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설정하고 도착지를 ‘어디든’으로 선택하면 선택한 금액 이하의 제주항공 모든 노선과 모든 시간대의 항공권을 보여줍니다.
여행 타입별 추천은 △휴양여행 △음식여행 △쇼핑여행 △체험여행 △배낭여행 등 여행자가 원하는 타입을 설정하면 그에 맞는 노선별 최저가 항공권이 표출되는 식입니다. 현재 선보인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는 여러 기능을 점검하기 위한 베타버전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해 더 세분화되고 정교한 여행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단 계획입니다.
제주항공은 이번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 도입과 함께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페이코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항공권 결제 편의도 대폭 개선했습니다. 이외에도 국내 사용자에게 친숙한 카카오페이, 페이나우로 결제가 가능하고, 중국인들의 사용성이 높은 위쳇페이, 유니온페이, 알리페이도 가능합니다. 2018년에는 글로벌 결제수단인 Paypal과 동남아 지역에서 사용성이 높은 Molpay, SSG Pay를 차례로 오픈한단 계획입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는 여행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항공권 예매부터 고객에게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조금 더 재미있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자는 차원”이라며 “고객의 항공권 예매와 결제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