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교수능연구소(대표 오대교)는 지난 8일 삼성화재 동탄지역단에서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이라는 주제로 ‘초등 맘부터 시작하는 입시트렌드의 이해’ 교육정보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초등학교에서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했다.
원동주 삼성화재 동탄지역단장은 “이번 세미나는 ‘후보자day’ 라는 이름으로 VIP고객들과 리크루팅 후보자들의 자녀교육 문제를 진단하고, 학부모라면 가장 관심 있는 교육을 주제로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참석자들의 니즈 만족과 보험 job에 도전하는 변화를 기대하기 위해 준비하게 됐다.” 라고 전하며, “세미나를 통해 삼성화재 RC의 유연한 근무시간과 환경에서 정년 없는 평생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를 진행한 오대교 대표는 1부, 2부로 나누어 입시의 올바른 이해와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을 함께 설명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가 전해졌다.
1부에서는 ‘교육 현안, 입시의 올바른 이해’ 라는 주제로 2018대입을 기준으로 현재 입시 트렌드를 이해하고 교육부에서 발표한 향후 5개년 계획안을 바탕으로 한 우리 아이에게 맞는 대입 전형 및 자녀교육 플랜을 세울 수 있는 내용을 소개했으며 초등 맘부터 고등 맘까지 시기마다 필요한 교육 정보 사항들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2부에서는 ‘강남 엄마의 교육 전략’ 이라는 주제로 오대교수능연구소 서울 강남센터를 통해 접수된 ‘교육·입시 질문 BEST5’ 내용들을 바탕으로 지난 17년간 교육 현장에서활동하며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의 공통적인 특징과 노하우를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 대표는 “자녀 교육에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은 3가지 공통점을 갖는다.” 라며 정보력, 경제력, 시간활용을 꼽았다. 초등 맘부터 올바른 교육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경제력과 자녀를 캐어하기 위한 근무시간이 유연한 직업군을 가진 강남엄마들이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녀의 대입 성공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 교육과 입시에 대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과 교육정보를 접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교육정보와 입시 트렌드에 대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접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이번 강연회에서 발표 자료로 활용된 오 대표의 저서 <2018 대입 대비 수능 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은 올해로 17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어 NAVER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 된 바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