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오는 1월 20일 시행하는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을 위해 `많이 틀리는 200제`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위해 시험 전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많이 틀리는 200제`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시험에 잘나오는 핵심문제와 수험생들이 자주 틀리는 유형을 명쾌하게 짚어주기 때문에 막판 뒤집기를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매우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20일 시험 전부터 시험 후까지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합격완성 풀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험 당일인 1월 20일에는 `자동채점 및 가답안 확인 서비스`가 오픈된다. 수험생들은 시험 이후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작성한 정답을 입력하면 자동채점을 통해 합격 여부를 예측해볼 수 있다.
또한 20일부터 `2018년 16회 해설특강`도 오픈된다. 차례로 시험에 대한 해설이 업로드 될 예정으로, 수험생들은 이를 통해 시험을 다시 한 번 되짚어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과 2급으로 나뉘며 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 시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취업은 물론, 사회복지직 공무원, 일반 사기업 등 활용 경로가 다양하다. 이에 자격증을 소지하려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전문대학 및 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분야를 전공하면 자격이 주어진다. 전공으로 하지 않았다면 일반적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은 국가 자격시험으로 2급과는 달리 시행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