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내돈 달라' 고객요청 일주일째 "기다려달라"

입력 2018-01-17 13:04   수정 2018-01-17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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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 거래소인 빗썸이 고객의 원화 환급요청을 일주일째 들어주지 않고 있다.

빗썸 측은 `회사 내부 문제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며 차일피일 미루다가 `언제 처리될지 모르겠다`고 안내할 뿐이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투자자 A씨가 빗썸에 원화 환급을 요청한 것은 이달 11일 오전 8시 20분께.

하락장이 이어지자 보유하던 모든 가상화폐를 정리하고서 340만 원 출금을 요청했다.

빗썸 측은 얼마 지나지 않아 `환급요청이 등록됐습니다. 관리자 확인 후 자동 출금됩니다`고 안내 메일을 보냈다.

하지만 A 씨 계좌로 돈이 들어오지 않았다. A 씨는 당일 오전 9시 40분께 고객센터로 문의했고 고객센터는 기다려달라고 했다. 2시간여 지나 낮 12시 15분께 다시 전화했을 때 고객센터는 `회사 내부 문제로 늦어지고 있다며 늦어도 내일까지 환급 처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센터의 안내와 달리 A 씨는 그 뒤로도 돈을 돌려받지 못했다.

A씨가 항의 전화를 할 때마다 빗썸 측은 `내일은 된다`고 했다가 시간이 흘러 주말이 되자 `은행 업무와 연동돼 주말에는 안 된다`고 하며 말만 바꿀 뿐이었다.

평일인 16일 A씨가 마지막으로 문의했을 때 빗썸 측은 "회원님뿐 아니라 11일 원화 출금하신 분들이 다 같이 처리가 안 되고 있다"며 "언제 될지 안내하기가 힘들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오늘 열분 정도 상담했는데, 워낙 많은 회원의 출금 오류가 있어 한꺼번에 처리하다 보니 안 되고 있다"며 환급 지연이 A 씨만의 문제가 아님을 안내했다.

A 씨는 이날까지도 빗썸으로부터 자신의 돈 340만 원을 받지 못했다.

A 씨는 "국내 최대 거래소라고 하면서 일 처리를 이렇게밖에 못하는지 어이가 없다"고 분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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