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백 사장은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중심의 균형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차세대 담배사업을 그룹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내용의 ‘도전과 성장 경영’을 펼친단 계획입니다.
지속가능경영의 관점에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경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ESG 경영을 완성하는 ‘변화와 신뢰 경영’에도 힘을 쏟을 방침입니다. 또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회공헌활동(CSR)을 확대하고,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적극적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는 ‘상생과 협력 경영’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앞서 KT&G는 3대 어젠다와 관련 차세대 전자담배 사업과 신규 사업을 강화하고, 해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글로벌 수준의 브랜드 개발·관리를 위해 관련 부서와 조직을 확대 개편했습니다.
백복인 사장은 "2002년 민영화를 기점으로 경영혁신을 거듭한 결과, KT&G는 현재 국내 담배와 해외 담배 수출은 물론 홍삼까지 매출 1조원이 넘는 사업군이 3개로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바른 경영’을 지속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T&G의 모태는 1883년에 설립된 국영 연초제조소인 ‘순화국(順和局)’이나, 과거 전매청에서 ‘한국전매공사’로 전환된 1987년 4월1일을 창립일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이후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로 이름이 바뀌었고, 2002년 민영화 과정을 거쳐 현재의 ‘케이티앤지(KT&G)’로 사명이 정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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