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마마무 솔라가 여섯 번째 `솔라감성`을 발표한다.
소속사 RBW 측은 "마마무의 솔라가 24일 `솔라감성` Part.6를 발표한다. 이번 `솔라감성`에는 총 4곡을 수록했으며, 이례적으로 전곡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또한 기존에 발표됐던 곡들과 신곡을 담은 LP를 발매해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솔라감성`은 솔라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프로젝트 앨범으로 잊혀져 가는 명곡들을 솔라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리메이크하며 진솔하고 따뜻한 힐링을 선사하는 음악으로 리스너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앞서 솔라는 `바보처럼 살았군요`를 시작으로 `그리움만 쌓이네`, `꿈에`, `행복을 주는 사람`, `외로운 사람들`, `가을편지` 등을 자신만의 감성과 보컬 색깔을 표현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이번 `솔라감성` Part.6에서는 기존과 다르게 총 4곡이 수록되며, 전곡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남다른 정성을 쏟았다.
특히 마마무 여섯 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된 솔라의 자작곡 `별 바람 꽃 태양`이 솔라 버전으로 새롭게 담기며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솔라감성`은 LP(long-playing record)로 발매되어 더욱 특별함을 더한다. 기존에 발표된 곡과 신곡 4곡까지 포함한 총 11곡이 담긴 LP판으로 출시된다.
LP만이 가지는 따뜻함이 솔라의 따뜻한 감성과 더해져 아날로그 감성을 소환하며, 소장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솔라는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열리는 첫 솔로 콘서트 `솔라감성 콘서트 Blossom`에서 `솔라감성` 신곡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솔라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솔라감성` Part.6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