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콘텐트 마케팅 월드(Content Marketing World) 컨퍼런스 개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4-26 09:41  

2018 콘텐트 마케팅 월드(Content Marketing World) 컨퍼런스 개최



콘텐트 마케팅 컨퍼런스 CM World 2018이 오는 9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미국 클리브랜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 수는 매년 20~30% 증가하고 있어, 2018년에는 5000여명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세계 콘텐트 마케팅 분야를 선도하는 콘텐트 마케팅 플랫폼 `CMI`는 콘텐트 마케팅 컨퍼런스 `Content Marketing World`의 아시아 버전인 콘텐트 마케팅 아시아 포럼 Content Marketing Asia Forum을 오는 6월 서울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마케팅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존 마케팅 이론과 방법론의 효용성에 대한 의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서 마케팅 운영 효율성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는 `콘텐트 마케팅(Content Marketing)` 방법론이 미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지난 시대의 마케팅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비용을 투입하여 채널을 늘리고 도달율(Reach)과 접촉률(Frequency)을 목적으로 콘텐트를 생산해왔다. 기존 마케팅과 달리, 콘텐트 마케팅(Content Marketing)은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트를 제작한다. 이렇게 개발된 콘텐트를 자사 미디어(Owned Media)를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로열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베이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에 콘텐트 마케팅 지식, 교육 및 이벤트 기관 `콘텐트 마케팅 인스티튜트(Content Marketing Institute 이하 CMI)`는 2010년부터 매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브랜드에서 `콘텐트 마케팅 월드(Content Marketing World, 이하 CM World)`, 라스베가스에서 `인텔리전트 콘텐트 컨퍼런스(Intelligent Content Conference, 이하 ICC)`, 미국 8개 도시에서 마스터클래스(Master Class)를 개최하며, 콘텐트 마케팅의 장을 넓혀가고 있다.

CMI가 주최하는 콘텐트 마케팅 컨퍼런스 `CM World`는 2017년 기준, 전세계 50여국에서 온 마케팅 최고 책임자, 마케팅 총괄 디렉터, 디지털 마케팅 매니저 등 전세계 마케팅 업계 리더 및 실무자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 기업으로는 GE, Adobe, Amazon, 3M, Deloitte, IBM 등 모든 산업 영역의 주요 글로벌 기업 550여개사가 찾았다.

작년 컨퍼런스에서는 GE의 마케팅 총괄 대표(Chief Marketing Officer, CMO) 린다 보프(Linda Boff), 유명 배우이자 작가이며 프로듀서인 조셉 고든 레빗(Joseph Gordon-Levitt), 미국 영화 감독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튜브 콘텐트 프로듀서인 Casey Neistat(케이시 나이스탯) 등 각 분야의 콘텐트 마케팅 리더 260여 명이 123개 이상의 키노트, 세션, 네트워킹 미팅 등에서 콘텐트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