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토리, 박진영 작사-작곡 'Enough'로 21일 중국 정식 데뷔

입력 2018-09-10 10:11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인 그룹 보이스토리(BOY STORY)가 JYP 수장 박진영의 곡으로 9월 21일 중국에 정식 데뷔한다.

보이스토리는 9월 21일 박진영이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은 데뷔 타이틀곡 `Enough`를 발표하고 약 1년에 걸친 프리 데뷔 활동끝에 중국에 본격적인 출발을 알린다.

보이스토리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Enough`는 `겉 멋은 필요없다. REAL한 보이스토리는 단지 음악 하나면 충분하다`는 당차고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보이스토리는 god, 비, 원더걸스, 2PM부터 최근의 GOT7, 트와이스에 이르기까지 가요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을 발굴, 조련해온 프로듀서이자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온 작사, 작곡가인 박진영의 든든한 지원 아래 중국 음악시장에 화려한 첫 발을 내딛게 됐다.

데뷔와 함께 보이스토리는 쇼케이스 투어도 연다. 22일 광저우를 시작으로 24일 타이베이, 29일 상하이, 10월 14일 베이징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현지팬들과 만난다. 중화권은 물론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쇼케이스 투어 일정을 조율중으로, 그간 4곡의 신곡을 발표하는 프리 데뷔 활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실력과 팬덤을 이번 쇼케이스 투어를 통해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쇼케이스 투어에서는 보이스토리의 첫 번째 공식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팬들의 투표를 거쳐 선호도가 가장 높은 MD 5종 품목이 팬들을 찾아간다.

보이스토리는 JYP의 중국법인인 JYP 차이나와 TME(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가 합작 설립한 신성 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평균 연령 13세의 그룹.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 6명의 멤버로 구성됐으며 철저한 현지화 전략 아래 전원 중국인 멤버로 꾸려졌다.

팀 선발에도 박진영이 직접 참여해 힘을 실었다. 2016년 9월 중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인 바이두 티에바와 함께 보이스토리의 선발 과정을 담은 “이상한 아저씨가 왔다”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GOT7 멤버 잭슨, 미쓰에이 출신 페이 등이 함께 출연해 보이스토리의 탄생을 예열시켰다.

보이스토리는 등장때부터 `진짜가 나타났다`라는 키워드 아래 강렬한 힙합 베이스 댄스음악과 긍정적 메시지의 가사 그리고 칼군무를 기반으로 한 파워풀한 퍼포먼스, 스웨그 넘치는 패션스타일을 표방하며 기존 중국 아이돌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정식 데뷔에 앞서 1년간 4곡의 프리 싱글을 발표하는 `REAL! 프로젝트`로 먼저 기반을 다졌다. 이에 따라 지난해 9월 1일 첫 싱글 `하우 올드 아 유(HOW OLD R U)`를 시작으로 12월 15일 두 번째 싱글 `캔트 스톱(Can`t Stop)`, 올해 3월 30일 세번째 싱글 `점프 업(JUMP UP)`을 공개했으며 6월 12일에는 정식 데뷔전 마지막 싱글인 `핸즈 업(Handz Up)`을 발매했다.

이 싱글들의 프로듀서 역시 박진영이 직접 맡았는데 이 곡들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의 `MV차트` 및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위에타이 `종합차트` 1위에 올랐다. 또 MV들은 영상 플랫폼 미야오파이에서 누적 조회수 25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핸즈 업` 발매와 함께 선보인 포토북도 매진되며 `코어팬덤`의 증가세를 알렸다. 유튜브 MV 조회수는 태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등 동남아 및 북,남미에서 중국 타 아이돌에 비해 높은 수치를 이끌어 내며 다국적 팬들로부터의 관심도 입증했다.

또 중국 대표 전자제품 브랜드인 샤오미 계열 샤오쉰과 컬래버, 보이런던 코리아를 비롯한 기타 다수 패션 및 잡화 브랜드와 합작 등을 진행하는 등 데뷔전부터 이들의 스타성을 알아본 주요 업체들과 협업으로 주가를 인정받고 있다.

프리 데뷔 활동서 보이스토리는 4곡의 신곡 발표와 더불어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팬들과 친밀도를 높이기도 했다. JYP에서 트레이닝 모습 등을 담은 `BOY STORY 설명서 비긴스`, 프리 싱글 활동기와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 등을 선보인 `BOY STORY 설명서` 를 비롯해 `BOY NEWS`, `고백방`, `일상 소극장` 등 여러 매력이 담긴 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했다.

지난달 23일부터는 QQ뮤직이 전액 투자, 제작 및 배급을 맡은 6부작 온라인 예능 프로그램 `BOY STORY SUPER DEBUT`를 QQ뮤직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여기에는 여름 방학을 보내는 보이스토리의 일상, 2년여 연습생활 및 프리 데뷔 활동을 마무리하고 정식 데뷔를 준비하는 과정 등이 담겼다. 특히 이달말에는 서울 성내동 JYP 신사옥을 찾은 보이스토리의 모습이 방영될 예정. 이 프로그램은 JYP 신사옥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중국팬들의 기대 충족은 물론 중국내 JYP 브랜드 파워 제고에도 힘을 실을 전망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