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교육, 자연, 생활까지 도보로 누리는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

입력 2018-10-10 13:42  



풍부한 생활인프라로 수요↑… 분양시장 인기
대형마트, 관공서, 동해바다 등 도보 5분거리 위치

우수한 교통망부터 교육환경, 쾌적한 자연, 쇼핑시설 등 각종 생활인프라를 도보권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 입지를 갖춘 단지들이 인기다. 편리한 생활환경을 기반으로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시세상승을 기대할 수 있고 임차인 유치에 유리해 투자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춰서다.

실제로 이러한 입지에 들어서는 분양단지들은 부동산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대구시에서도 풍부한 인프라를 자랑하는 수성구 일대에 공급된 주상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은 아파트 1순위 청약결과 평균 2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오피스텔도 평균 6.9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됐다. 또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지난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궁전맨션` 전용면적 84㎡의 평균 매매가는 7억6667만원인데 이는 1년전(5억4500만원)보다 2억원 넘게 뛴 것이다.

반면 비교적 외곽지역으로 구분되는 대구시 달성군의 부동산시장 상황은 상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구시에서 밝힌 미분양 물량자료를 보면 달성군의 미분양 수는 728가구(2018.08기준)로 집계됐다. 이는 대구 전체의 미분양(945가구)의 77%에 육박하는 수치다.

월세 임대수익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부산시 부산진구 부동산중개사가 밝힌 바에 따르면 부산에서도 최대 번화가로 꼽히는 서면역 일대에 위치한 오피스텔 `큐브` 전용면적 27㎡(고층)는 보증금 1000만원, 월세 50만원에 매물이 나와있는데 다소 거리가 떨어진 `트라젠` 전용면적 30㎡(14층)은 보증금 300만원, 월세 43만원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입지는 단지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아도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인기"라며 "수요가 많다는 것은 시세를 상승시키는 것과 같고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낮은 공실률과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동해시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천곡동에 동해 첫 수익형 투자상품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가 들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천곡동 내에서도 교통, 교육, 자연, 생활 등 각종 인프라를 걸어서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추고 있다. 먼저 도보 5분 거리 내에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쇼핑시설과 동해시청, 경찰서, 우체국, 은행 등 관공서가 위치해 있으며 동해초, 동해중앙초, 북평여고, 동해삼육고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한섬해수욕장을 비롯해 냉천공원, 보림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둘러싸여 있어 쾌적성까지 갖췄다.

단지는 한섬해수욕장 바로 앞에 들어서는 만큼 바다조망(일부세대 제외)이 가능하다. 여기에 최상층 피트니스, 세대 내 테라스(일부 세대), 옥상정원 등이 조성돼 향후 입주민들은 최상의 오션뷰를 세대 내에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골프연습장, 코인빨래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입주민 및 고객들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전망이다.

또한 한섬 감성 바닷길 조성사업, 동해안 3단계 확장사업, KTX 동해역 등 대형 호재들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은 편이다. 특히 KTX 동해역이 2019년 개통될 예정으로 개통 시 서울~동해 1시간대 생활권이 실현될 예정이다.

한편, `동해 천곡 파인앤유 오션시티`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파인건설이 시공에 나서며 지하 4층~지상 18층, 전용면적 21~55㎡, 총 313실 규모로 구성된다.

또 최근 분양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오피스텔형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로 공급돼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하며 장기간 실거주가 가능해 임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제한이 비교적 자유롭다. 10월 개관할 예정인 모델하우스의 위치는 강원도 동해시 천곡동 824-1번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