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가구' 리클라이너 소파 인기…IMG NORWAY 노르웨지아 주목

입력 2018-10-15 09:36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 기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됨에 따라 양질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나만의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함께 커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가구 시장의 트렌드도 달라지고 있다. 한동안 디자인에 집중하던 가구 브랜드들이 최근에는 디자인은 물론이고 기능성까지 갖춘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

이러한 가운데 리클라이너 소파가 바쁜 일상 속에서 최상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힐링 가구로 주목받고 있다. 리클라이너는 겨울이 길고 추워 집 안에서 안락하게 쉴 수 있는 가구가 필요했던 노르웨이에서 처음 태동했다.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노르웨이는 전 세계에서 손에 꼽는 높은 국민소득 수준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여유롭고 풍족한 분위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리클라이너가 발전했다.

이에 최근 여러 브랜드에서 리클라이너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1941년부터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IMG NORWAY의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브랜드 노르웨지아가 북유럽 특유의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의 제품을 합리적인 수준에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어떠한 인테리어에나 잘 어울리는 간결하고 단순함을 내세운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노르웨이의 오리지널 리클라이너 브랜드 IMG NORWAY 노르웨지아의 아이덴티티다. 모든 제품은 노르웨이 본사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직영 공장들을 거쳐 제조되고 있으며,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철골구조부터 저온 경화 고밀도 스펀지 등 우수한 자재를 아낌없이 사용했으며 고가의 마스트로또 면피만을 적용해 품질과 착석감은 물론 수려한 디자인과 색감까지 갖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통마진을 최소화해 타 브랜드의 중급 제품의 구매할 수 있는 가격으로 최고급 사양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최고급 사양이 적용된 최고급 모델의 직수입제품을 도매가격 수준으로 직판매하면 제품의 가성비를 알아보는 고객들이 찾을 것이다`라는 노르웨지아만의 이같은 전략은 해외직구가 일반화되면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스칸디나비안리빙코리아 관계자는 "일반적인 유통구조 아래에서는 좋은 가죽의 제품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이 된다. 하지만 IMG NORWAY 노르웨지아는 공식수입원 직수입 직판으로 유통거품을 빼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러한 전략 덕분에 직매장이 위치한 강남과 분당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IMG NORWAY 노르웨지아 리클라이너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