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 23일 '오늘밤 김제동' 출연

입력 2019-01-23 15:54  


월가의 살아있는 전설 `투자의 귀재` 짐 로저스가 <오늘밤 김제동> 스튜디오를 찾는다.
KBS는 "세계 3대 투자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짐 로저스가 23일(오늘) <오늘밤 김제동>을 직접 찾는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MC 김제동과 화상 인터뷰를 가진 짐 로저스는 국내 여러 방송에서 열렬한 섭외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많은 러브콜을 뿌리치고 <오늘밤 김제동>을 택한 짐 로저스는 세계 경제와 한국경제, 투자비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 투자의 신, 짐 로저스가 `2019 한반도`를 주목하는 이유는?
이미 오래전부터 "전 재산을 북한에 투자하고 싶다"며 남북경제협력에 대한 관심을 거침없이 쏟아냈던 짐 로저스. 그는 일찌감치 북한이 개방된다면 향후 20년간 한반도가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투자처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남북 화해 분위기 속 2차 북미정상회담까지 눈앞에 둔 지금, 그는 한반도의 미래를 어떻게 내다볼까? 세계 최고의 투자 대가가 `2019 한반도`를 주목하는 이유를 들어본다.
#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경제 예언가, 짐 로저스가 진단하는 세계 경제와 한국 경제
이미 30년 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중국의 부상을 예견한 짐 로저스. 높은 적중률을 자랑하는 경제 예언가 짐 로저스가 예언하는 세계 경제와 한국 경제는 어떤 모습일까.
짐 로저스는 몇 년 내에 세계 경제가 최악의 상황에 빠질 것이라며 비관적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그가 세계 경제를 비관하게 된 배경은 무엇이며, 그는 미중 무역 전쟁과 브렉시트 등 불확실한 돌발 악재까지 겹친 세계 경제를 어떻게 진단할까? 그리고 짐 로저스와 함께 한국 경제 위기의 원인과 미래도 진단해본다.
# 짐 로저스의 투자 원칙 공개!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던 10년간 4200%라는 경이로운 수익률을 기록하며 월가를 뒤흔든 투자의 거장, 짐 로저스. 그가 <오늘밤 김제동> 시청자들을 위해 엄선한 투자원칙을 공개한다. 평소 저평가됐지만 활발한 변화가 일어나는 곳에 투자하라는 철칙을 강조했던 그는 또 어떤 투자 비법들을 공개할까? <오늘밤 김제동>에서만 공개하는 짐 로저스의 특별 투자 비법과 올해 그가 주목하고 있는 투자 분야는 어디일까.
<오늘밤 김제동X짐 로저스 - 투자의 신과 함께> 편은 23일 수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오늘밤 김제동` 짐 로저스 (사진=KBS)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