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50대 이상의 시니어 IPTV 전용 콘텐츠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서울대학교병원 공동 제작 건강 프로그램 ▲건강·취미·여행 등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는 주제별 카테고리 구성 ▲쉽고 편안한 사용자 환경(UI)이 특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유아서비스 `아이들나라`와 20~30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넷플릭스 서비스의 IPTV 단독 탑재에 이어 이번 U+tv 브라보라이프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는 미디어 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실제 LG유플러스가 50 ~60대 대상 고객조사 결과, 은퇴 이후에도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등 적극적인 의지가 있었습니다.
또 건강에 관심이 많지만 기존 TV 건강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너무 상업적이라 믿을 수 없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이에 U+tv 브라보라이프는 50대 이상 고객 특화 자체 제작 영상 158편을 탑재해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기에 건강, 취미, 여행 등 관심 콘텐츠를 한 눈에 쉽게 찾는 주제별 카테고리 구성해 관련 VOD와 유튜브,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건영 홈미디어상품담당 상무는 "은퇴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배우고 즐기고 참여하며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IPTV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다양한 연령대 고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과 배움을 제공하는 인생 최고의 IPTV 서비스로 앞으로도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발굴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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