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의 새 아파트에 서울과 경기 일대 수도권 사람들의 관심이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올 1월에 입주를 시작한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 계약자 주소지를 확인해보니 64%가 인천 사람이지만, 서울과 경기 사람들도 29%나 계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중에 서울 서부(강서, 구로, 동작, 마포, 영등포)와 경기 서부(김포, 부천) 사람이 계약한 비율은 15%나 됐다.
영종도의 A공인중개업소 관련자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의 경우 새 아파트인데도 수도권 어느 곳보다 매매가가 저렴하고 대출도 비조정지역이라 혜택이 있는 편이다"라며 "서울 서부나 경기 서부의 경우, 영종도와 거리도 멀지 않다 보니 찾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고 상황을 전했다.
지난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는 영종의 대형 개발호재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영종 중심 입지에 위치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는 지하 1층~지상 28층, 18개동, 전용면적 74~84㎡, 총 1520가구 규모로 인천 중구 중산동 1887-4에 위치해 있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4㎡A 215가구, △ 74㎡B 75가구, △ 84㎡A 855가구, △ 84㎡B 105가구, △84㎡C 270가구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는 브랜드·대단지로 영종국제도시(영종하늘도시에서 영종국제도시로 명칭 변경) 내에서도 중심 입지로 생활하기 편리하다. 진로마트, 각종 학원과 맛집 등이 밀집돼 있는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생활편의성이 높다. 학교도 풍부해 단지 바로 옆 중산초와 단지 인근 중산중이 3월 동시 개교 예정이며,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교통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의 영종역 공항철도를 통해 김포공항까지는 20분이면 갈 수 있고, 9호선으로 환승 해 급행열차를 타면 35분이면 여의도에 도착 할 수 있다. 또한 인천공항 내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전국 각지로 이동 할 수 있고 인천공항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서부권 및 도심까지 한시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현재,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2차는 입주 혼잡을 최소화 하고 원활한 입주를 지원하기 위해 입주홍보관을 설치하고 입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