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도시 메카 충남 보령 명품단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입력 2019-03-13 09:41  



▶ 보령해저터널, 2022보령해안머드박람회 등 대규모 호재 연이은 충남 보령 ‘급상승’
▶ 지하 2층, 지상 16~26층 8개동, 전용 84㎡ 총 599세대 규모

올해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끊임없는 부동산 규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각종 개발호재를 품은 지방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다.

대규모 개발호재가 예고된 지역은 경제 활성화에 따른 고용효과로 수많은 인구유입을 불러일으켜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지방의 경우 대출 및 청약 규제에서 벗어나 있는 것은 물론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시세차익에도 유리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부동산시장에서 개발호재는 주변 부동산 가치를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소”라며 “개발호재가 예고된 지역은 높은 미래가치로 내 집 마련 수요자는 물론 규제강화로 길을 잃은 투자자들 모두 주목해볼만 하다”고 설명했다.

◆ 해양관광 메카 도시 ‘충남 보령’ 미래가치 들여다보기
최근에는 해양관광도시의 메카로 떠오르는 충남 보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령 해저터널, 보령 머드엑스포 등 다양한 관광 관련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먼저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된 원산도가 주목된다. 원산도는 에메랄드빛을 띤 청정함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하며 충남 보령의 대표적인 효자 관광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서해안 최대 규모 해양 테마 리조트인 원산도 대명리조트가 올해 착공에 돌입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원산도 대명리조트는 총 2,200여 실의 객실 규모로 호텔과 콘도, 아쿠아월드, 오토캠핑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리조트는 직·간접 고용인원만 약 4만 5천여 명으로 추정되며 약 7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예상된다.

서해안 관광시대를 책임지는 ‘보령해저터널’도 시선을 끈다. ‘보령해저터널’은 총 6.9㎞ 길이로 국내 최장, 세계 5위 길이의 해저터널이다.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이어주며 오는 2021년 완공되면 관광 효과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앞서 원산도와 태안 영목항을 연결해주는 솔빛대교 1.8㎞ 구간은 오는 9월 임시개통 예정이다. 보령해저터널 완공 시 보령 대천항에서 태안 영목항까지의 소요시간은 기존 1시간 40분에서 10분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보령시에서 처음으로 유치한 국제행사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오는 2022년 7월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 개최로 총 1,464억 원의 경제유발효과와 1,462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된다. 또 연계사업으로 고대도~원산도 해상케이블카 조성도 추진 중인 만큼 다양한 개발들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 충남 보령 명천지구 최대 수혜 단지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성황리 분양 중!
이처럼 충남 보령의 미래가치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시티건설의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이 최대 수혜지로 떠오르며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충청남도 보령시 명천지구 B-4블록에 위치한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지상 26층 전용 84㎡ 총 599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현재 일부세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시티건설의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이 들어서는 명천택지개발지구는 충남 보령 첫 택지지구로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한다. 약 57만 6,000㎡ 규모의 보령 명천지구는 약 4,800가구를 수용하는 택지개발사업이다. 이곳은 보령해양경찰서 신청사, 보령경찰서, 소방서 등이 들어서 새로운 행정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여건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장항선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이 위치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대천 IC도 가깝다. 여기에 보령~세종을 잇는 충청산업문화철도(보령선)이 국책사업으로 확정돼 향후 광역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특화된 설계구조도 돋보인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84A) 설계, 3면 발코니 확장(84B)을 각각 도입했다. 또한 주부들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다용도실, 팬트리 적용 등으로 수납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전체 지하주차장 계획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거리를 조성했고, 주차 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0cm 가량 넓은 주차공간을 배치했다.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서비스와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주목된다. 일단 첨단기술이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해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등을 도입해 안전과 보안이 강화된다.

‘보령 명천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은 충남 보령시 명천동 165-2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2020년 2월 입주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