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온라인몰 통합 계획의 시작으로 `롯데 ON`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롯데 ON` 서비스는 단 한 번의 로그인 만으로 롯데 유통 7개 사(백화점, 마트, 슈퍼, 홈쇼핑, 하이마트, 롭스, 닷컴)의 온라인 몰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로그인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롯데백화점의 앱(엘롯데)과 롯데하이마트의 앱에서 구매하는 상품에 맞춰 각각의 앱마다 별도 로그인이 필요했지만, 4월 1일부터는 `엘롯데` 앱에서 1회의 로그인 후 앱 화면 우측 상단의 `ON 몰 이동` 버튼을 터치 하면 바로 `롯데하이마트 웹 페이지`로 이동해 별도 로그인 필요 없이 자유로운 쇼핑이 가능하게 됩니다.
7개사 온라인 몰에 통합검색 기능이 지원돼, 검색창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하면 해당 판매 상품 외에도 동일한 키워드로 검색되는 상품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여주며, 검색했던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사별 온라인몰에서 제공하는 관련 상품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는 이를 기반으로 `통합 앱`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입니다.
2020년 상반기 서비스 예정인 `롯데 ON 앱`은 롯데 유통 7개사의 모든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3,800만 명의 국내 최대 멤버스 회원과 1만 1,000여개의 오프라인 채널, 2,000만 개에 육박하는 상품 소싱 역량을 갖춘 채널이 될 전망입니다.
김경호 롯데e커머스 대표는 "이번에 선보이는 `롯데 ON` 서비스는 내년에 출시될 온라인 통합 플랫폼에 앞서 고객 여러분들이 미리 사용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라며, "향후에는 롯데가 가지고 있는 강점인 상품력과 보이스커머스 기술력들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펀, `롯데 ON 서비스`에 참여하는 7개 계열사들은 4월 1일부터 한 달간 `롯데를 켜세요 롯데 ON 반값 ON` 행사를 진행합니다.
4월 1일부터 7일간 7개 온라인 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하와이 한달 살기` 경품을 증정하고, 4월 8일부터 19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4시 매일 두 번씩 에어팟,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인기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매 금액의 50%(최대 100만 포인트)를 L Point로 포인트백 받을 수 있는 `롯데ON 하프타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