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지식의 보고, 유통과학연구회

입력 2019-04-26 14:43   수정 2019-04-26 14:44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로 힘들게 발품 팔던 예전과 비교하면 유통과 마케팅이 손쉬워졌다. 그러나 그 고민들이 전부 해소된 게 아니다. 파악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버린 시장과 수많은 경쟁자 가운데 자신의 상품이 상위노출 되는 게 되려 하늘의 별 따기가 되었다. 그렇다고 무작정 광고비를 투자할 순 없는 노릇이라 오늘도 많은 이들이 효율적인 유통마케팅 방법을 분주히 알아보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도우려 `유통과학연구회`는 오늘도 정보를 찾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현재 9만명의 제조사와 유통사가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유통 전문 커뮤니티 `유통과학연구회는` 취약한 유통구조를 지닌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신제품을 판매자에게 선보이며 유통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해 매출성장을 도모하고 있어, 유통 관련에 종사하는 이들이라면 꼭 찾는 곳이기도 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유통과학연구회 관계자는 "다양한 유통채널의 회원사들이 활동하고 있는 유통과학연구회는 제조사에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로, 유통사에겐 특별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빠르게 만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다. 자신이 찾던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건 물론, 명함등록 게시판에 등록된 연락처로 쉽게 해당 회사와 연결을 취할 수 있다. 또한 특판, 판촉, 선물상품을 원하는 이들은 해당되는 게시판 내 등록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도 눈 여겨 볼 만하다"고 전했다.

그는 "`간편명함등록` 게시판은 유통과학연구회가 지닌 비장의 카드로, 한정적인 모임에서만 주고받을 수 있는 `명함`을 대체해 중소기업의 유통마케팅이 좀 더 수월해지도록 돕는다.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할 수 있는 게시판으로, 이곳에 노출하기 위해 많은 제조사가 유통과학연구회를 찾고 있다. 간단히 게시글을 올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홍보가 되기에 처음 카페에 가입했을 때 가장 먼저 이곳에 글을 쓰도록 추천한다"고 밝혔다.

상품등록 게시판 이외에도 운영진 및 유통업에 종사하는 이들이 그 분야의 고급정보를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해외 전자상거래, 중국 무역, 세무/회계, 언론홍보 등 각 게시판지기들만의 번뜩이는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특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상세히 분석한 글들이 많아, 처음 스마트스토어에 발을 내딛는 입문자들이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몰려들고 있다. 온채널 무역센터에서도 중국 이우시장 소식을 전달하고 있어, 시장 조사 전 한 번쯤 참고하면 좋은 글들이 많다는 평이다.

한편, 유통과학연구회는 전·현직 유통채널 및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다채로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유통채널 확보 및 마케팅 전략에 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 판로개척 세미나를 비롯해 회원사 간의 교류모임까지 진행하고 있다. 종합몰, 폐쇄몰, 전문몰 등에 입점을 원하는 제조사, 벤더사, 수입사를 대상으로 한 입점 상담회 또한 개최되어, 다양한 온라인 유통경로를 확보하고자 한다면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소식을 공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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