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 가구 100% 중소형 구성.. 대구 남구 대명동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 주목!
▶ 대구 남구 대명동 1959-27번지 전용 39~84㎡ 총 975가구 중 716가구 일반분양
최근 분양시장에서 중소형 아파트가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거래건수는 약 72,000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아파트 전체 거래의 88%를 넘어서는 수치다. 반면, 전용 85㎡를 초과한 중대형 이상 아파트의 거래건수는 약 9,600건에 불과했다. 최근 중소형 단지들은 특화 평면 설계, 발코니 확장 등을 통해 중대형 못지않은 개방감을 갖추고 있는 추세다. 주거비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중소형은 환금성이 우수해 향후 집값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세대 수가 많은 중소형 단지가 새롭게 분양할 때마다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결정적인 이유다.
이처럼 중소형 아파트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에 새로운 중소형 단지가 신규 공급에 나서 화제다.
◆ 역세권, 학세권 등 다(多)갖춘 名品 브랜드 아파트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 시선 집중!
코오롱글로벌(주)은 7월 중 대구 남구 대명동 1959-27번지에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을 선보인다.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은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 39~84㎡로 구성되는 100% 중소형 아파트로, 총 975가구 중 71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특히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은 각종 개발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구 남구 대명동의 첫 재개발단지다. 그동안 이 지역 일대에 이렇다 할 신규 공급 소식이 없었던 만큼, 이번 중소형 아파트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특히 대구 남구는 아파트 당첨 이후 6개월만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비교적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은 대구지하철 1호선 교대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품었다. 이와 함께 3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명덕역(1정거장), 2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반월당역(2정거장)과의 거리도 가까워 대구 주요 도심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이른바 `더블환승역`까지 갖췄다. 또한 버스정류장과도 인접한 것은 물론, 주변 신천대로를 통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할 전망이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학군을 품고 있는 명문 학세권 단지다. 실제 단지는 반경 1km 내 약 20곳의 학군들이 위치해 있다. 우선 남대구초를 비롯해 경상중과 대구고교, 경북예고 등이 대표적이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과 학습 분위기 조성에 기여가 클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밖에 대구교대, 영남대, 계명대 등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들과의 거리도 매우 가까워 도보 통학이 용이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우선 영남대학교 병원 등 대형의료시설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주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영선시장과도 인접하다. 여기에 반경 2km권내에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동성로 로데오거리, 봉산문화거리 등 활성화된 상권이 자리하고 있고 두류공원, 앞산공원,신천 등이 가까이 위치하여 이용이 편리하다. 현재 대구 남구에서 진행 중인 도시정비사업 등 각종 개발들이 완료되면 향후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한 상품성도 돋보인다.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은 탁 트인 앞산 조망권(일부 세대)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여유 있는 동간거리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도 주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되며, 다양한 놀이시설과 테마가 담긴 하늘채만의 아웃도어 조경도 선보일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는 `에어테라피 시스템`도 주목된다. 초미세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한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비롯해 스마트 환기시스템 등이 집 안 곳곳에 설치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구축되며 단지 곳곳에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있는 수종도 식재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기대감을 높인다.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은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키즈카페 등 교육을 테마로 한 각종 시설들이 조성돼 어린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에게 높은 주거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을 갖춰 체육 및 레저 활동 등을 단지 안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자녀가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키즈스테이션`이 별도로 설치된다.
한편, `교대역 하늘채 뉴센트원`은 현재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방문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다. 홍보관은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16, 반월당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