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홍삼 자체 브랜드 만든다…가격 낮추고 품질 높이고

입력 2019-08-19 10:3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신세계백화점은 추석을 앞두고 자체 홍삼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중소기업 강개상인과 손잡고 만든 자체 브랜드(PB)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 4종’을 20일부터 신세계백화점 전점에서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홍삼 PB를 개발한 이유는 홍삼이 건강 장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실적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명절 선물로 홍삼은 선호도가 높다. 신세계백화점 건강 장르의 명절 선물세트 신장률은 2018년 설 37.5%, 2018년 추석 35.8%, 2019년 설 20.7% 등으로 축산(한우), 청과(과일), 수산(굴비)의 매출 신장률을 뛰어 넘는다.

이번 상품은 신세계 바이어가 약 6개월에 걸쳐 상품 기획부터 출시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PB지만 상품에 ‘강개상인’의 브랜드명을 신세계와 함께 표기해 중소기업인 강개상인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홍삼정로얄과 홍삼정의 경우 으뜸 인삼재배지로 알려진 철원과 이천에서 우수 등급의 인삼을 선별해 사용,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높였다.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로얄’은 1g당 진세노사이드 함유량이 시중의 동급 제품(동일 중량 기준)보다 약 14%가량 높다.

품질은 높였지만 가격은 최대 25%가량 낮췄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급 홍삼정(240g/1병)의 경우 평균 20만원 중후반, 홍삼스틱 제품(10mlX30포)은 약 10만원에 가깝지만,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로얄(240g/1병)’은 19만8천원,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스틱 로얄(10mlX30포)’은 8만8천원이다. 자체 브랜드인 만큼 중간 유통단계가 줄어 가격 거품을 뺄 수 있었다는 게 백화점 측의 설명이다.

홍삼 4종 외에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 2종도 함께 선보인다. 홍삼정 로얄 1병과 스틱로얄 20포가 함께 구성된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로얄세트’(25만원)와 홍삼정 1병과 스틱로얄 20포가 들어간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세트’(21만5천원)다. 추석 이후에도 백화점 전점에서 홍삼을 판매할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김선진 상무는 "홍삼과 관련된 건강 상품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15% 이상 신장할 만큼 평소에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품목"이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