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은 추석 연휴인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쥬얼리·화장품 등 명절 `힐링 상품` 전체 주문금액이 연휴 직전 나흘 대비 11%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쥬얼리 매출은 5배로 급증했으며,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포함한 이미용품도 14% 증가했다.
이달 12일 방송된 명품 패션·잡화 전문 프로그램 `럭셔리 부티크`는 프라다 가방과 푸셀라 스니커즈, 메타다이아몬드 쥬얼리를 판매해 약 14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으며 이달 13~14일 양일간 3회에 걸쳐 판매된 삼성금거래소 24K 쥬얼리는 총 주문금액이 33억원에 달했다.
프리미엄 여행 패키지 상품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인 중남미 여행 상품은 999만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방송 1시간 동안 약 730콜이 접수되며 목표대비 177%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여행 전문 프로그램 `꽃보다여행`도 서유럽·동유럽·이집트 등 여행 상품을 소개해 주문건수만 3000건이 넘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명절 이후에도 보상 심리로 인한 쇼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16일부터 엣지 `울 혼방 핸드메이드 하프코트`, VW베라왕 `소로나 사파리 패딩` 등 프리미엄 패션·잡화·화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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