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 DMZ 접경지역에서 노래한다

입력 2019-12-19 08:21  




가수 정동하가 19일 오후 7시 30분 방송되는 국방TV ‘DMZ Live, 길’에 출연한다.

‘DMZ Live, 길’은 대한민국 모두가 인정한 실력파 뮤지션 6명이 DMZ 접경지역을 여행하며 자신의 정서를 노래로 표현하는 뮤직-영상 에세이다.

강원도 고성의 길을 걸었던 첫 출연자 인순이에 이어 이번 방송에선 정동하가 기타리스트 박상욱과 함께 경기도 연천을 걸을 예정이다. 연천은 6.25전쟁 당시 격전지 중 하나로 아직도 전쟁의 상흔이 남아있는 곳이다.

방송에서 정동하와 박상욱은 연천에서 전쟁으로 희생된 수 많은 사람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친구야 너는 아니’(이해인 작사, 김태원 작곡)를 부른다. 또한, 정동하는 DMZ 민통선(민간인 통제 구역) 안쪽의 마을인 연천군 중면 횡산리를 찾아 이곳 최초로 작은 음악회를 열어 마을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북한과 맞닿아 있는 DMZ 접경지역에서 깊이 있는 감성을 담은 노래로 전쟁으로 상처받은 이들을 위로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희망을 전한 ‘DMZ Live, 길’은 오늘 19일 오후 7시 30분과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에 국방TV를 통해 방송된다.

정동하는 데뷔 이후 드라마 OST, 뮤지컬, 불후의 명곡,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콘서트를 통해서 라이브 가수로서의 진면목과 함께 명품 보컬리스트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

또한 정동하는 국내 최초 동유럽 라이선스 초연으로 개막한 ‘DIMF’의 대표작,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칼라프 왕자 역으로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하는 등 끊임없는 행보로 업적을 남기고 있으며 지난 17일 개막한 뮤지컬 ‘위윌락유’에서 주인공 갈릴레오 역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정동하는 뮤지컬뿐만 아니라 오는 27일, 28일 양일간 서울 상명대학교 계당홀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서울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오는 2020년까지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정동하는 19일 오후 7시 30분 국방TV ‘DMZ Live, 길’에 출연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