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지난 11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 현지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6일 전했다.
몬스타엑스는 14일 정규앨범을 발표한 이후 미국 샌프란시스코부터 LA, 뉴욕까지 각 도시를 돌며 현지 라디오, TV, 미디어 인터뷰에 참여하고 타이틀 트랙 ‘YOU CAN`T HOLD MY HEART’를 포함해 다양한 신곡 무대를 꾸미는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현지 팬들을 만났다.
먼저 NBC 채널 전통 있는 모닝쇼 `투데이 쇼`에 출연했고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 방송을 앞두는 등 각종 TV 쇼에 얼굴을 비춰 미국 시청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였다. 다채로운 현지 라디오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KMVQ를 시작으로 KYLD, `AMP Radio`, `Radio Disney`, `BEATS`, `106.1 BLI` 등 다양한 라디오 방송국과 프로그램을 방문해 현지 팬들과 밋 앤 그릿(Meet & Greet), Q&A 등을 함께하고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열정적으로 호흡했다.
더불어 피플 매거진, 빌보드, 코스모폴리탄, 세븐틴, 엘르, 타임 매거진 등 각종 현지 언론 매체, 매거진과 인터뷰를 진행했고, 소셜 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방문해 폭넓은 홍보를 이어갔다.
여기에 ET, 니켈로디언 올 댓 테이핑, 엑세스, 잭상쇼, 뮤직 나이트, 빌드 시리즈, 뮤직 초이스, 엠티비 프레쉬 아웃 등 각종 온라인 미디어에서도 인터뷰와 신곡 퍼포먼스를 선사했고, 미국 최대 서점 체인점 반스&노블과 소니 360RA 등과도 협업하며 프로모션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앨범 플레이백과 Q&A, 신곡 무대 등의 팬 이벤트부터 함께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투어하는 Z100 팬 익스피리언스까지 팬사랑 가득한 이벤트로 현지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약 2주 동안 TV, 라디오와 소셜 미디어, 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미국 음악 시장을 활발하게 누빈 몬스타엑스는 현지 언론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연신 받아냈다. 타임지와 빌보드, 롤링스톤, 피플 등 수많은 음악 매체들은 색다른 음악적 변신에 호평하며 글로벌 활약을 집중 조명했다. 국내 반응도 뜨겁다. 기존에 선보였던 강하고 폭발적인 색깔의 음악 세계와는 정반대의 달콤한 사랑과 감성이 담긴 팝 앨범이자 그간 쌓아온 음악적 재능을 바탕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K팝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같이 국내와 해외에서 제각기 차별화된 모습을 선사하며 한 단계 더 음악적 성장을 업그레이드시킨 몬스타엑스가 앞으로 어떤 색깔의 반전 매력을 녹인 음악으로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몬스타엑스의 멤버 기현은 소속사를 통해 "첫 미국 정규앨범인 만큼 준비하는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어떻게 들어주실지 기대가 많이 됐다"면서 "기대한 것 이상으로 몬베베 분들이 뜨겁게 응원해주시고, 프로모션 현장에서 만난 많은 관계자분들이 칭찬해주셔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행복했고 보람찼다"고 프로모션 마무리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이엠은 "발매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곡 무대를 몬베베에게 바로 보여드리고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고, 현장에 자리한 모든 몬베베들이 노래를 신나게 즐겨줘서 매 순간 기뻤던 것 같다"며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는 몬스타엑스가 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전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미국 신보 ‘ALL ABOUT LUV’로 빌보드(2020년 2월 29일 자)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 5위로 첫 진입, K팝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동 차트 톱5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빌보드 아티스트 100` 6위, `소셜 50` 6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3위, `테이스트 메이커스` 3위, `톱 앨범 세일즈` 3위,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 10위로 빌보드 7개 차트에서 모두 10위권 안에 드는 역대급 성적을 만들어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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