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너란 바람 따라' 숨겨진 명곡 1위…풀버전 무대 첫 공개

입력 2020-03-31 10:07  




아이콘이 팬들이 히든트랙 1위로 선정한 `너란 바람 따라` 풀버전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콘은 지난 30일 시즌(Seezn)에서 생방송된 `히든트랙2`에 출연해 `더 많이 알려지면 좋을 숨겨진 명곡`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콘은 `팬들이 무대에서 가장 보고 싶은 아이콘의 수록곡` 발표에 앞서 직접 예측에 나섰다. 멤버들은 만장일치로 `너란 바람 따라(Flower)`를 1위로 꼽았다.

반면 3위 의견은 엇갈렸다. 김진환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는 3위로 `아 예`(Ah Yeah), 바비는 `뷰티풀`(BEAUTIFUL)를 꼽았다. 멤버들은 3위를 맞추지 못하면 `애교 3종 세트`를 벌칙을 받기로 했다.

1위 후보는 `너란 바람 따라`와 `잊지마요(DON`T FORGET)`였다. 두 곡 가운데 22%에 이르는 팬들의 지지를 받으며 `너란 바람 따라`가 1위로 선정됐다. 팬들의 투표에 따라 아이콘은 이날 `너란 바람 따라` 풀버전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너란 바람 따라`는 지난 2월 발매된 아이콘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에 수록된 곡으로 김동혁의 첫 자작곡이다. 앨범 발매 후 `너란 바람 따라`도 음원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랭킹되며 김동혁의 음악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김동혁은 "팬송이기도 하고 다양한 분들에게 위로가 되고 싶은 곡이다. `팬들을 못 보면 어떻게 될까`하는 생각으로 썼다. 안무도 직접 만들었다"고 작업 과정을 공개한 뒤 "저에게 큰 의미가 있고 애착이 가는 노래"라고 첫 자작곡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이어 구준회는 2018년 1월 발매된 정규 2집 `RETURN`의 수록곡 `잊지마요`에 대해 "`세월이 흘러도 우리의 찬란하고 소중했던 추억들을 잊지말아 달라`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김동혁은 `너의 전부로 추억할 수 없다면 그저 잊지 못할 조각으로 남겨줘`라는 가사 일부를 언급하며 "슬픈 이별 노래"라고 설명했다.

3위는 `RETURN` 수록곡 `나쁜놈(JERK)`이었다. 김동혁은 "`나의 안 좋은 성격도 받아준 너는 좋은 여자니까 내가 나쁜놈이다`라는 곡이다"고 설명했다. 구준회는 "블루지한 느낌이 있다. 분위기와 가사가 좋다"고 덧붙였다.

모두의 예상을 깬 3위 결과에 벌칙이 주어졌다. 아이콘은 서로 볼이 닿을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서 팬들에게 애교 3종 세트를 선보이며 웃음을 자아냈다.

4위는 `RETURN` 수록곡 `뷰티풀`(BEAUTIFUL)이었다. 송윤형은 "한 소년이 소녀에게 사랑에 빠지는 것처럼 콩깍지가 쓰인 것을 가사로 풀어낸 예쁜 음악"이라고 소개했다. 김동혁은 "생각보다 템포가 있는 곡이다. 단시간에 안무를 배워야 했고, 안무도 어려웠다"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좋아해요(ADORE YOU)`는 5위였다. 2018년 10월 발매된 `NEW KIDS : THE FINAL`에 수록된 곡이다. 정찬우는 "원래 곡명은 `괜찮은 사람`이었는데, `좋아해요`라는 가사가 더 잘 어울려서 `좋아해요`가 곡명이 됐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6위는 `RETURN`에 수록된 `안아보자(HUG ME)`였다. 김진환은 "딱 한 번만 그에게 가기 전에 안아보자라는 노래다. 가성이 예쁜 김동혁을 위한 노래다"고 설명했다. `i DECIDE` 수록곡 `아 예`(Ah Yeah)는 7위로 꼽혔다. 송윤형은 "아이콘 신곡 중 가장 에너지 넘치고 가장 아이콘다운 노래다. 무대 퍼포먼스를 보면 더 재밌는 곡이다"고 말했다.

이날 제작진은 3월 31일 생일을 맞은 구준회를 위한 깜짝 생일 케이크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준회는 "올해 팬 여러분들과 행복한 시간을 많이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소원을 빌었다. 이어 김진환은 "열심히 앨범 작업 중이다. 올해 자주 만났으면 좋겠다"고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