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로 네이트온 이용률↑
네이트온, 이용자 요청 반영해 연내 전면개편 준비중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네이트온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네이트온 직장티콘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총상금 750만원 규모의 이번 이벤트는 4월 1일을 시작으로 5월 2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서 응모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6월 3일 개별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직접 만든 이 이모티콘들은 ‘네이트온’ 서비스 개편 시 누구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직장 생활’이다. 업무를 하며 빈번히 경험한 상황들과 자주 사용한 메시지 등 희로애락의 감정들을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제출하는 것으로 응모자는 제작가이드에 맞춰 모션이 들어간 1세트 16종 또는 24종 작품을 준비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응모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수상작은 총 6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1등 1명에게는 300만원, 2등 2명에게는 각각 150만원, 3등 3명에게는 각각 50만원씩 상금을 제공하며, 제세공과금은 SK컴즈가 부담한다.
김경옥 SK컴즈 ‘네이트온’ 담당은 “최근 기업들의 재택근무로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 달 약 1만 여명의 사용자로부터 ‘업무에 적합한 메신저’로 평가를 받은 만큼, 기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트온’ 사용자 의견 결과는 온라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용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은 `메시지/파일 발송 취소 기능`이다.
네이트온은 이외 `파일함 사용성 및 전송 보관 주기 개선`, `다양한 이모티콘 제공 확대`, `팀룸 이용 편의성 개선` 등의 요구사항을 연내 순차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디자인과 사용성에 대한 전면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