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심작 '롯데온' 이달 말 출범…"당신만을 위한 퍼스널 쇼퍼"

입력 2020-04-14 10:2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롯데쇼핑이 4월말 온라인쇼핑 통합플랫폼 ‘롯데온(ON)’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롯데 7개(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하이마트, 롯데슈퍼, 롭스) 온라인 쇼핑몰을 로그인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
롯데온의 가장 큰 핵심 경쟁력은 개인 맞춤형 솔루션에 있다. ‘고객 개인의 맞춤형 쇼핑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롯데쇼핑이 추구하고 있는 전략이자 차별점이다.
이를 위해 롯데온은 400여개의 상품 속성 정보와 고객의 취향을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속성정보’란 상품이 가지는 정보 중 가격 외에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의미한다. 고객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꼭 확인하는 정보에 다양한 개인적인 취향 분석이 가능하도록 정보의 스펙트럼을 확대한 개념이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원피스를 구매한다고 가정하면 기본적인 정보 중 하나인 네크라인은 ‘헨리넥, 터틀, 오프숄더’ 정도의 분석을 하지만, 롯데온은 네크라인의 상품 속성을 기본 정보 외에 추가적으로 반집업, 차이나, 후드넥, U넥 등으로 더욱 세분화한 상품 분석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롯데온은 고객의 취향과 나이, 직업 등을 모두 고려해 적합한 물건을 추천해준다는 방침이다. 이로써 온라인 ‘퍼스널 쇼퍼’ 의 역할을 수행한단 계획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