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의 사나이’ 박해진, 올 상반기 시청률·화제성 1위 배우 등극

입력 2020-07-13 10:05  




배우 박해진은 무수한 기록의 남자로 불린다.

한국 연예인 최초로 중국에 본인 이름의 영화관이 생겨 큰 화제를 모은 데 이어 한국 배우 최초로 중국의 드라마 최고배우상을 숱하게 받았으며, 공익공민상(국민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공익과 선행을 보여준 인물을 선정해 수여)도 받으며 중국의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줬다.

2015년 행복나눔인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여부터 2018년 소방청 명예소방관 임명 후 승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KBS119상 봉사상 등 연예인으로선 받기 힘든 수상을 기록하며 그의 꾸준한 봉사와 선행이 귀감을 넘어 박해진만의 길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MBC `꼰대인턴`을 마치고 인터뷰를 하는 내내 받은 공통 질문이 "선행하면 먼저 떠오르는 배우" "`소방관 처우 개선`하면 박해진씨가 먼저 떠오른다" "연탄봉사와 아동들을 위한 봉사 활동도 10년을 하고 계신데…" 등이었을 만큼 박해진은 셀 수 없이 많은 선행을 펼쳐온 대표 배우다.

또 중국에선 1000억 뷰의 남자로, 한국에선 `시청률의 사나이`로 불리고 있다. 여기에 무르익은 연기력으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올해 KBS 수목드라마 `포레스트`의 M&A전문가와 119특수구조대를 오가는 역할에 이어 MBC 수목드라마 `꼰대인턴` 속 인턴과 최연소 부장 역으로 2020년 상반기를 마감한 박해진의 기록은 놀랍다.

총 15주 동안 방송된 두 드라마에서 14주간 수목극 1위를 기록했으며 화제성 8주간 1위, 검색반응 8주간 1위 등 전무후무한 기록 세운 것.

KBS `포레스트` 방송 당시에는 소방관 국가직 전환이 극적으로 국회를 통과했고, MBC `꼰대인턴`은 오랜만에 PPL봇물과 광고까지 완판하며 스페셜 방송 `꼰대인턴 방구석 팬미팅`, 네이버 오디오클립 `꼰대인턴 상담소` 등 파생 콘텐츠로 착한 화제성 몰이에 성공했다.

화제성은 기존 콘텐츠에서는 불편한 이슈로 오르내리는 경우가 많은 반면 `꼰대인턴`은 파격적인 이슈를 착하고 슬기롭게 이끌며 좋은 콘텐츠로 자리매김했고 주인공 박해진은 다시 한번 배우의 품격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 상반기 `수목 남친` 박해진이 보여준 모습은 모든 면에서 모범적이었다는 평가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