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로 깜짝 실적…교원, 2분기 교육사업 매출 2,566억 원

유오성 기자

입력 2020-08-13 10:04  



교원그룹 교육사업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언택트 상품에 힘입어 2분기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뒀다.

교원그룹 교육사업은 올해 2분기 매출 2,566억원, 영업이익 248억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5.9%, 영업이익은 38.6% 증가한 수치다.

교원그룹은 2분기 호실적의 1등 공신에 언택트 상품을 꼽았다.

코로나19 장기화에 홈스쿨링 수요가 늘었고 이에 에듀테크를 비롯한 화상 관리서비스 상품을 도입하며 실적상승을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교원그룹은 최근 3년간 에듀테크 교육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REDPEN AI 수학, REDPEN 코딩 등 에듀테크 기술과 접목한 스마트 교육 상품의 연이은 흥행으로 꾸준히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에 힘입어 상반기 에듀테크 멤버십 회원은 51만명을 넘어섰으며, 매출은 2587억원으로 교육사업 전체 매출의 약 50.6%를 차지한다.

교원그룹은 확장현실(VR·AR·MR), 음성·영상 인식과 합성 등의 첨단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신상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어 하반기는 물론 내년에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스마트학습 브랜드 ‘도요새’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도요새’는 스마트교재와 교원 스마트펜, 전용 태블릿PC를 이용하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 상반기 동안 도요새잉글리시와 도요새중국어의 전체 신규 가입자는 전년 대비 39% 증가하며 상반기 매출 1,013억 원을 기록했다.

또 휴원 휴교하는 어린이집과 학교가 늘어나면서 홈스쿨링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자 발 빠르게 `화상 학습`을 강화한 것도 매출 상승을 견인의 요소로 풀이된다.

교원그룹은 스마트 빨간펜, REDPEN AI 수학, 도요새 등 교원에듀 브랜드를 화상 관리 서비스 `스마트 화상랜드`를 통해 한 곳에서 이용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또 방문학습이 어려운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스마트구몬의 화상서비스 ‘스마트 클래스’를 이번 코로나19를 계기로 전 회원 대상으로 확대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대면 수업 대신 스마트 클래스를 통한 화상 수업으로 대체 가능해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스마트구몬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