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과 CJ ENM이 손잡고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결합형 상품 및 유통모델 개발에 나섰다. GS리테일과 CJ ENM은 13일 서울시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과 CJ ENM은 각 사가 보유한 유통채널과 콘텐츠 경쟁력을 활용해 스토리에 기반한 상품을 개발하고, 유통·마케팅 협업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쇼핑몰 등 유통채널을 보유한 GS리테일이 CJ ENM의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한 상품을 개발해 공동으로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양사의 핵심 고객인 디지털콘텐츠 소비층 및 1인 가구 소비자에게 새로운 형태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한단 목표다.
김도한 CJ ENM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은 “자사 디지털 콘텐츠와 온·오프라인 유통망 간 시너지를 통해 MZ세대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전국 1만 5천여개에 달하는 온·오프라인 유통인프라와 차별화된 상품기획 역량으로 국내 유통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