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1등 전문몰 `펫프렌즈`는 지난 7월 17일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MAX Summit 2020 (맥스 서밋)` 어워드에서 `전문몰` 부문 `2019년 가장 영향력있는 마케팅 활동을 한 전문몰 회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맥스서밋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행사로, 누적 참가자 1만명과 발표 연사 600명 이상 참가한 바있다.
관계자는 최근 월 매출 30억원을 돌파,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해 "매년 3배 성장 이뤄내 모바일 펫커머스 1위를 달성했다"고 밝히면서, 성장의 주요 동력은 1년 기준 83% 에 달하는 압도적인 비율의 `재구매 고객`이라며 "서비스 회원이 32만명이 넘는 지금도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고객`에게 집중하는 서비스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 펫프렌즈의 예상매출은 500억원이며, 현재 성장속도라면 2021년에는 1,0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매출 1위에 만족하지 않고, 독보적인 펫 플랫폼으로서 6조원 규모의 반려동물 산업을 리드하는 반려동물 종합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맥스서밋 어워드는 분야별 마케팅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던 브랜드.플랫폼을 선정했으며, 약 500여개의 작품이 출품, 업계 전문가 90명의 심사위원이 철저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됐다.
전년도에는 토스, 야놀자, 굿리치 등이 수상의 기회를 거머쥐었으며, 올해는 각 인더스트리에서 마케팅적 인사이트를 제공했던 핀테크, 전문몰, 이커머스, 배달앱등 40개의 산업군에서 뛰어난 디지털 마케팅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시상했다.
한편 `맥스 서밋 어워드 2020`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전문몰 : 펫프렌즈 ▲웹툰 : 미스터블루 ▲음료 : 맥심 ▲은행 : 신한은행 ▲구인구직 : 잡코리아 ▲카드 : 우리카드 ▲소셜 : 트위터 ▲OTT : 왓챠 ▲제약 : 종근당 ▲주류 : 진로이즈백 ▲뷰티/코스메틱 : 헤라 ▲아웃도어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건설 : GS자이 ▲프랜차이즈 : 배스킨라빈슨31 ▲모빌리티 : 케이차차차 ▲자동차 : 현대자동차 ▲증권 : 한국투자증권 ▲보험 : 메리츠화재 ▲건강식품 : 정관장 ▲헬스케어 : 광동제약 ▲이커머스 : 무신사 ▲부동산서비스 : 호갱노노 ▲가전제품/전자 : SK매직 ▲신선배송 : 오아시스마켓 ▲콘텐츠/엔터테인먼트 : 틱톡 ▲O2O : 런드리고 ▲데이팅/결혼 : 틴더 ▲패션 : LF ▲생활용품 : 락앤락 ▲가구 : 듀오백 ▲식품일반 : 빙그레 ▲교육 : 시원스쿨 ▲쥬얼리 : 스와로브스키 ▲핀테크 : 뱅크샐러드 ▲홈쇼핑 : 롯데홈쇼핑 ▲구독경제 : 와이즐리 ▲배달앱 : 배달의민족 ▲게임 : 펍지 ▲NGO : 월드비전 ▲투어/호텔 : 프립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