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제일교회 누적 875명…`n차 감염` 21곳서 115명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24 15:07  

사랑제일교회 누적 875명…`n차 감염` 21곳서 115명

대전시 서구 만년동 서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사진=연합뉴스)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를 비롯한 기존 집단 감염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불어나는 가운데 대형마트 푸드코트와 배드민턴 동호회, 사우나 등 곳곳에서 크고 작은 감염이 잇따르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24일 낮 12시 기준으로 사랑제일교회와 관련해 접촉자를 조사하던 중 34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누적 확진자가 875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사랑제일교회와 관련해서는 종교시설, 요양시설, 의료기관 등 곳곳으로 `n차 전파`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추가 전파로 인한 확진자가 나온 장소는 21곳이며, 이곳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총 115명이다.
방역당국은 현재 접촉자 차단 및 추가 감염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총 186곳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대규모 집회 관련 확진자도 속출해 이날 정오까지 40명이 늘어 누적 확진자는 176명이 됐다.
지역별로는 수도권 확진자가 총 108명(서울 45명, 경기 57명, 인천 6명)으로 다수를 차지했으나 경북 16명, 광주 9명, 충북·경남 8명, 대구 7명, 부산·대전 각 5명 등 전국 곳곳에서도 감염 사례가 나왔다.
`광화문 집회` 관련 확진자로 분류된 경우는 사랑제일교회와의 연관성이 확인되지 않은 확진자를 뜻한다. 다만, 조사 진행 상황에 따라 사례 분류가 달라질 수 있다고 방대본은 전했다.
이 외에 수도권에서는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잇따르고 있다.
경기 용인시 우리제일교회 집단감염 사례에서는 자가격리 중인 2명이 추가로 감염된 것으로 확인돼 누적 확진자는 182명으로 늘었다. 수도권 확진자가 175명이고, 비수도권 확진자는 7명이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와 관련해서는 접촉자를 조사하던 중 6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지금까지 총 41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인천 부평구 갈릴리교회와 관련해서도 6명이 더 늘어 이날까지 총 38명이 확진됐다.
충남 천안에서는 의료진이 잇따라 감염돼 방역 대응에 비상이 걸렸다.
천안시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과 관련해 지난 22일 응급 중환자실 간호사 등이 확진된 이후 병원 직원과 가족 등 9명이 추가로 확진돼 현재까지 총 10명이 확진된 것으로 파악됐다.
전남 순천시 홈플러스 푸드코트 집단감염은 서울시 관악구의 `무한구(九)룹`과의 관련성이 확인돼 `무한구룹 집단 발생 사례`로 재분류됐다. 지난 20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지금까지 총 25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방대본은 홈플러스 푸드코트 지표환자(첫 환자)가 무한구룹 설명회를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방대본 관계자는 이 회사의 성격에 대해 "가상화폐 관련으로 보이나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감염 경로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이른바 `깜깜이` 환자는 15%를 웃돌았다.
이달 11일부터 이날까지 최근 2주간 발생한 신규 확진자 3천39명 가운데 감염 경로를 `조사 중`인 사례는 총 470명으로, 신규 확진자의 15.5%에 달했다.
이는 신규 확진자 6∼7명 가운데 1명꼴로 언제, 어디서 감염되었는지 명확히 알지 못한다는 의미다. 깜깜이 비율은 이달 초 6%대까지 떨어졌으나 최근 확진자가 급격히 늘면서 지난 22일에는 20%를 넘기도 했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전략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