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공개 나흘 만에 2억뷰 돌파 ‘전 세계 최단 기록’

입력 2020-08-26 08:4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나흘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신기원을 이뤘다.

지난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종전 2억뷰 달성 자체 기록이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11일 19시간 42분)보다 무려 1주일 이상 단축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2억뷰를 돌파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23일 유튜브 측이 ‘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혀,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신기록도 보유하게 됐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Not Today’, ‘봄날’, ‘상남자’,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에 이어 통산 1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역시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곡은 지난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한 이후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물론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 되어 올해 스포티파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이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세계 최고 권위의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Dynamite`의 첫 무대를 공개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