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CORCO, 코르크 활용 비거니즘 상품 출시

고영욱 기자

입력 2020-10-19 13:56  


스타벅스가 `코르크를 활용한 비거니즘 상품`을 출시했다. 제작은 국내 친환경 브랜드 CORCO(코르코)가 맡았다.
CORCO는 스타벅스와 협업해 코르크로 만든 책갈피와 컵 슬리브, 코스터 세트, 파우치 등 4종의 제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이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초록색 재생 가죽과 나무 질감을 살린 코르크 패턴, 금색의 스타벅스 영문 로고가 새겨졌다.
`비거니즘 상품`은 식물성 가죽이나 재생 가죽을 사용한 제품을 뜻한다. 최근 동물 윤리, 환경친화, 도덕성 등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다.

CORCO는 동물성 가죽을 사용하지 않고 코르크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소재를 포르투갈에서 직수입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코르크나무는 재생이 가능하며, 여기서 추출한 소재는 가볍고 가죽보다 내구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항균력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CORCO를 운영하는 엘엔제이 이성민 대표는 “세계적으로 환경문제 심각성이 커져 필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며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고 실용적인 아이템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