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 일가족 5명 확진…학교·직장 수백명 전수검사

입력 2020-11-04 11:23  


경남 창원에서 10대 자녀를 포함한 일가족 5명이 `코로나19`에 집단감염됐다.
4일 경남도에 따르면, 창원에 사는 10대 고교생(경남 321번)과 50대 아버지(322번), 50대 어머니(323번), 20대 딸(324번), 10대 딸(325번)이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됐다.
이들 일가족은 지난 3일 10대 아들 A군이 처음 확진된 이후 접촉자 검사에서 모두 확진 판정을 받았다.
A군은 지난 2일 처음 코막힘 증상을 보이자 3일 등교했다가 발열 증상이 나타나 오전에 조퇴했다.
확진은 10대 아들이 먼저였으나 코로나19 증상은 아버지가 가장 빨랐던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7일 아버지에게 가벼운 감기 증상이 있고 난 이후 가족들에게 차례로 증상이 나타났다고 방역 당국은 전했다.
방역 당국은 이들의 구체적인 감염경로와 동선, 접촉자 등을 파악 중이다.
특히 아버지는 창원의 한 대기업에 다니고 아들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점을 고려하면 추가 확진자가 나올 우려가 크다.
아들이 다니는 고등학교 내 접촉자는 같은 반 학생과 교직원 등 180여명 정도로 파악된다.
방역 당국은 교내 방역을 한 뒤 학교 내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검사를 진행 중이다.
전교생은 등교 중지하고 수업은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방역 당국은 도교육청과 협력해 실시간 상황을 파악 중이며, 학생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첫 증상이 지난달 27일 발생한 아버지는 그 이후 회사에 계속 출근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근무회사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했다.
회사 직원 600명을 전수 검사할 예정이다.
회사원인 20대 딸은 회사 내 접촉자는 3명으로 파악되지만, 추가 동선과 접촉자는 확인하고 있다.
대학생인 10대 딸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3일까지 학교에 다닌 것으로 나타났다.
함께 수업받은 학생은 25명 정도다.
해당 대학교에서는 4일부터 모든 학생을 귀가 조처하고 1주일간 학교는 임시폐쇄하고 온라인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머니 접촉자와 동선도 조사 중이다.
도는 질병관리청 경남권질병대응센터 역학조사관과 도 즉각대응팀을 현장에 파견해 심층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남도내 누적 확진자는 322명으로 늘었다. 이중 298명이 완치 퇴원하고, 24명이 입원 중이다.
창원 일가족 5명 코로나19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