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온다.
5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클렙(이하 클렙)은 글로벌 K-POP 팬덤(Fandom)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출시를 밝혔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이다. AI(인공지능) 등 최신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한 유니버스는 기존 K-POP 플랫폼에서 볼 수 없었던 신개념 플랫폼의 탄생을 알려 글로벌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엔씨(NC)는 지난 7 월 설립한 자회사 클렙을 통해 다양한 유니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AI 기술과 아티스트가 만나 펼칠 신개념 서비스가 예고돼 K-POP 팬덤의 글로벌 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니버스는 오는 12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며, 이날부터 유니버스에서 만날 수 있는 K-POP 아티스트들을 차례로 공개한다.
출격을 알린 유니버스는 내년 초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유니버스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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