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쇠퇴하고 있다"…中 네티즌, 대선 혼란 조롱

입력 2020-11-05 14:57   수정 2020-11-05 14:58



미국의 대선 개표가 혼돈에 빠져 당선인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자 중국 네티즌들의 조롱과 비판이 빗발치고 있다.

로이터 통신은 4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불복 카드를 꺼내는 등 극심한 혼란을 겪는 미국 대선을 중국 네티즌들이 조롱 속에서 지켜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 네티즌은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微博)에 올린 글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기든 지든 관계없이 그의 마지막 임무는 미국의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초반 부진했던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부처에서 속속 역전하자 트럼프 대통령이 우편 투표를 문제 삼아 사실상 대선 불복인 재검표와 소송 카드를 꺼내 들며 판 흔들기에 나선 것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다른 네티즌은 "트럼프 대통령을 재선시켜 미국을 내리막길로 걷게 하자"고 적었다.

다른 네티즌은 트럼프 대통령과 바이든 후보가 서로 승리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서도 `마작 게임이 끝나기도 전에 자신이 이겼다고 하는 것과 같다`고 표현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이 미국에 혼란을 주고 중국에 이익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관영매체들도 미국 대선의 혼란상을 집중 보도하고 있다.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와 신랑망(新浪網·시나닷컴) 등은 트럼프 대통령이 개표 중단 소송을 낸 사실을 알리며 미국 대선이 혼란에 빠졌다고 보도했다.

후시진(胡錫進) 환구시보 총편집인은 자신의 트위터에 "이런 불안한 상황은 보통 가난한 나라 선거에서 나타나는 것인데, 미국에서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사람들이 우려하고 있다"며 "미국이 쇠퇴하고 있다"고 적었다.

환구시보는 중국의 대표적 관영 매체로 후 편집인은 중국 정부의 입장을 대변해 온 언론인으로 유명하다.

중국 정부는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왕원빈(汪文斌)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미국 대통령 선거는 현재 진행 중이며 결과가 확정되지 않았다"며 "미국 대선은 미국 국내 문제로, 중국은 특별한 입장이 없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남선우  기자

 gruzamer@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