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컴백 키워드 #회(回) 시리즈 완결 #현대적 마녀 #퍼포먼스 퀸의 귀환

입력 2020-11-09 16:14  




`현대적 마녀`로 새롭게 변신해 당당히 인생의 주인이 된 여자친구를 맞이할 시간이다.

여자친구는 9일 오후 6시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을 발표하고 컴백한다.

`回:Walpurgis Night`은 여자친구 성장 서사를 집약한 `回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로, 지금껏 보인 적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시도한 앨범이다. 변화의 서막을 알린 `回:LABYRINTH(회:래버린스)`, 확실한 변화를 보여 준 `回:Song of the Sirens(회:송 오브 더 세이렌)`을 거쳐 `回:Walpurgis Night`에서 변화의 정점을 찍는다.

여자친구의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을 세 가지 키워드로 알아 보자.

#회(回) 시리즈 완결

여자친구의 회(回) 시리즈는 소녀가 성장하면서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고, 자신의 선택으로 세상과 갈등하며, 격한 돌풍에 맞서는 시기에 대한 이야기다. 특히 `回:Walpurgis Night`은 회(回) 시리즈의 마침표를 찍는 앨범으로, 수많은 선택과 유혹을 지나온 끝에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의 관점으로 온전한 나를 바라볼 수 있게 된 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여자친구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깨닫고, 이를 솔직하고 당당하게 표현할 줄 아는 모습을 `마녀들의 축제`로 풀어냈다.

#욕망에 솔직한 현대적 마녀

여자친구는 타인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기준을 방향타 삼아 욕망에 솔직하며 나만의 길을 걸어가는 사람을 `Modern Witch(현대적 마녀)`로 표현, 스스로 마녀임을 선언한다. 앨범명 `발푸르기스의 밤`이 `마녀들의 축제`로 불리듯, 솔직한 자신의 욕망과 긍정적이고 당당한 태도를 화려하고 빛나는 마녀들의 파티이자 축제로 표현했다. 이에 여자친구는 솔직하고 당당한 현대적 마녀의 모습으로 회(回)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퍼포먼스 퀸의 귀환

타이틀곡 `MAGO(마고)`는 디스코 장르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매력적이다. 레트로 신시사이저와 댄스에 적합한 드럼 비트, 디스코 베이스 라인 등이 조화를 이뤄 `여자친구표 디스코`를 완성했다. 디스코를 표방한 만큼 여자친구의 대체불가 `퍼포먼스 퀸` 매력을 예고한다. 마녀들의 파티를 형상화한 안무에 자유롭고 화려한 `디스코 퀸`의 모습을 보여 줄 계획. 마녀가 주문을 외는 듯 머리 위로 손을 올려 돌리는 동작부터 디스코의 상징인 골반 튕기기와 손가락 찌르기 등 신나는 포인트 안무로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回:Walpurgis Night`을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전원 작업에 참여한 유닛곡을 선보이는 등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의 정점을 보여 줄 예정인 만큼 가요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