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택 시장 '테라스하우스'... 자연환경 내세운 '라포르테 세종' 주목

입력 2020-11-10 15:50  


단독주택 분양이 크게 늘면서 차별화를 강조한 단독주택 상품이 분양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단독주택이 주택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늘어나자 상품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준이 높아지며 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와 특화 설계가 등장하고 있다.

최근 단독주택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특화 설계는 테라스하우스다. 테라스를 갖춰 기존 아파트나 단독주택에서는 누리지 못하는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그 중에서도 도심 속에 있는 것보다 주변 자연환경이나 수변공원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선 상품의 수요가 높다.

이에 한 부동산 전문가는 "단독주택 시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테라스를 갖추고 다양한 서비스나 보안 시설 등을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이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면서, "아파트에서 누리지 못하는 테라스를 활용한 바비큐 파티 등 실외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분양을 앞둔 단독주택 단지 중에서는 자연환경을 두루 갖춘 단독주택인 `라포르테 세종`이 있다. 원수산을 뒤편에 끼고 있어 쾌적한 공기와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테라스가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라스를 활용해 아파트에서는 누릴 수 없는 각종 파티를 할 수도 있으며, 애완견도 자유롭게 기를 수 있어 입주민들의 선호도가 높다.

`라포르테 세종`은 50년 전통의 종합건설업체 건영이 자체 시행 및 시공을 맡은 단지로, 세종특별시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B1블록에 위치하는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지하 1층~ 지상 최고 3층으로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총 127세대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T1타입 18세대, △84T2타입 18세대, △84T3타입 18세대, △84A타입 73세대로 구성되며, 테라스형 54세대, 단독형은 73세대로 구성됐다.

원수산을 뒤편에 두고 있는 `라포르테 세종`은 산지 지형의 경사를 주택 설계에 활용해 훼손을 최소한 것이 특징이다. 그 결과 경사 지형을 지하 주차장이나 차량 전용 통로로 설계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다. 지하 주차장의 경우 각 세대마다 약 2대 분의 공간이 제공된다.

고급 아파트 단지에서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 또한 갖춘 것이 특징이다. 단지 입구에서부터 외부인 출입과 차량 관리를 해 특히 자녀가 있는 가구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산지 지형을 활용한 단지인 만큼 지형 특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열 손실이나 결로를 방지할 수 있는 단열재가 연속으로 설계됐다. 절수기 일체형 씽크수전과 에너지 소비효율 기기를 최대한 활용해 관리비 부담을 줄인 것도 특징이다. 한편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