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스포티파이 팔로워 100만 돌파…총 스트리밍 수 4억 달성까지 ‘승승장구’

입력 2020-11-11 12:40  




에이티즈가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에이티즈가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팔로워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에만 약 6만 명이 증가하면서 누적 팔로워 수 106만 명에 달했으며, 이는 동시에 2018년 이후 데뷔한 아티스트들 중 4위에 해당하는 성적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데뷔 앨범 ‘트레저 에피소드 1 : 올 투 제로(TREASURE EP.1 : All To Zero)’부터 가장 최근 발매한 미니 5집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까지 모든 앨범 합산 총 스트리밍 수 4억 회를 돌파하기도.

10월 31일 기준 총 4억 1464만 회 재생된 기록으로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BLACKPINK), 트와이스(TWICE), 엑소(EXO) 등에 이어 전체 K팝 아티스트 중 21위를 달성해 앞으로의 성적도 기대가 되는 바이다.

에이티즈는 음원뿐만 아니라 음반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제로 : 피버 파트 1’을 발매하며 총판 38만을 기록, 매번 컴백할 때마다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핼러윈 기념으로 공개한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 NERO)’ 퍼포먼스 비디오가 10일 오후 기준 약 350만 뷰를 기록하며 정식 뮤직비디오 못지않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에 힘입어 에이티즈는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 ‘올해의 노래상’,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 Wide Fan’s Choice)’에 이어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그룹(Best Performance Male Group)’까지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매주 카카오TV 오리지널 ‘에이티즈 피버 로드(ATEEZ FEVER ROAD)’와 1theK 예능 ‘아이:쌤’을 통해 무대 밑의 다양한 매력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