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봉명지구 도재생뉴딜사업 최대 수혜 단지, 대우산업개발 '이안 그랑센텀 천안' 분양 임박

입력 2020-11-12 11:22  


대우산업개발이 천안 부창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이안 그랑센텀 천안`을 분양한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천안의 중심이자 원도심 지역인 천안 봉명동에서 4년만에 신규분양되는 단지다. 그리고 천안 봉명지구 뉴딜사업부지 바로 옆에 붙어 있어 개발수혜와 더불어 일대 재개발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이 예상되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천안 도심재생뉴딜사업의 중심축으로 일대 재개발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이 예상된다. 또 단지 인근에 서울 이남 최대규모로 신축 예정인 순천향대학교 제2병원도 입지하고 있어서 원도심 개발에 의한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총 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633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일반분양 물량 기준 △59㎡ 190가구 △64㎡A 45가구 △64㎡B 71가구 △74㎡A 29가구 △74㎡B 236가구 △84㎡A 30가구 △84㎡B 32가구 등이다.

사업지인 천안 봉명동 일대는 천안의 중심이자 원도심 지역으로, 국토교통부 추진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반근린형 공모에 봉명동 재개발 사업이 선정돼 구도심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사업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에는 국비 100억원을 포함한 총 1,067억원을 투입해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봉명동 일대 12만4723㎡를 문화·상권·창업 등이 복합된 혁신거점공간으로 조성하게 된다.

국가철도공단이 처음으로 직접 참여하는 사업으로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크게 지역사회 통합돌봄시스템 구축, 공동체거점 구축 및 주거환경 개선, 철도테마 복합 문화 창업공간 조성, 지역상권 활성화 및 자생적 마을경제 구축을 목표로 진행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도시재생은 지자체뿐만 아니라 시·군 등 소규모 지역민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적극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많다"면서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미래가치가 높아지는 등 주택시장 활성화로 직결돼 주변 신규물량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도보 5분거리에 지하철1호선 봉명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수도권 이동 및 서울접근성이 우수하다. 인근에 KTX천안아산역과 천안고속터미널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고, 천안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또한 단지 옆 봉명초교를 비롯해 도보거리에 명문학교인 천안고, 천안서여자중, 계광중, 봉서중 등이 위치하고 인근에만 10여개의 초·중·고교 및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며 천안시 중앙도서관과 쌍용도서관 이용도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도보 5분거리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을 비롯해 이마트, CGV, 로데오 의류타운, 신세계백화점, 동남구청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서울 이남 최대규모로 신축 예정인 순천향대학교 제2병원도 입지하고 있어서 원도심 개발에 의한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이안 그랑센텀 천안`은 비규제지역인 천안에 위치해 있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 조건이 충족되며 분양권 전매도 계약 직후 바로 가능하다. 때문에 실거주를 원하는 인근 지역민들은 물론 대전시, 세종시, 충북 청주시 등 주변 규제지역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215-29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되며 입장 시 전신소독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견본주택 방문은 `이안 그랑센텀 천안` 홈페이지에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해 예약 신청을 한 사전방문 예약자 예약자 본인(1인)만 입장이 가능하며, 마스크 미착용자는 출입을 금지한다. 입장 시 전신소독 실시하고,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을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