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API활용 빅데이터 지도 시각화·텐서플로우 데이터 크롤링과 머신러닝 직장인 국비무료 개강

입력 2020-11-19 17:00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스킬 이니셔티브 자료에 따르면 향후 5년간 1억 4900만개의 일자리가 디지털 기술과 연관된다고 한다. 식품 생산 약 32만, 의료 2백만, 자동차 산업 600만 개 일자리가 디지털 기술 또는 신기술을 흡수한 직무와 관련된다고 하니 구직자, 직장인의 디지털 능력을 요구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직장생활을 하는 회사원 모두 디지털 능력이 얼마나 될까. 기본적으로는 문서작성부터 컴퓨터 또는 인터넷 활용능력 그리고 직무와 연관된 업무 능력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여기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직무의 확장성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익혀 개인의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면 더 좋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직장인의 디지털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공공데이터 API활용 빅데이터 지도 시각화>, <텐서플로우(TensorFlow) 기반 데이터 크롤링과 머신러닝> 과정을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과정을 직장인 전액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개강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체계는 지역·산업계 중심의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RSC)를 설치하고 지역별 공동훈련센터를 선정하여 인력수요·공급조사, 공동훈련센터 훈련, 채용 등에 이르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지역 기업 및 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고용률 제고한다는 취지로서 지역 중소기업의 훈련수요를 충실히 반영하여 훈련참여율을 높여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과정은 꼭 프로그래머·개발자 직무에만 활용되는 것은 아니다. API 활용, 지도 시각화 등은 프론트엔드(Front-end)를 담당하는 웹 퍼블리셔(Web Publisher)에게도 도움이 되며 텐서플로우, 데이터 크롤링 등은 활동영역이 점차 넓어지는 기획자, 마케터에게도 데이터 추출 및 가공에서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먼저 <공공데이터 API활용 빅데이터 지도 시각화> 과정은, 공공데이터에 사용되는 API(Application Programing Interface,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든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빅데이터 수집 및 지도 시각화 프로젝트를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다. 구글 맵(Google Map), 카카오 맵(Kakao Map) API를 활용하여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생활에 필요한 지리정보를 컴퓨터 데이터로 변환하여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기반 빅데이터 전략 지도를 시각화 할 수 있다. 요즘은 홈페이지(웹), 모바일(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앱))에서도 손쉽게 지도 검색이나 길찾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므로 내비게이션(Navigation) 관련 사업 및 직무와 연결성이 매우 높다.

<텐서플로우(TensorFlow) 기반 데이터 크롤링과 머신러닝>은 기업 내부·외부의 데이터를 구글 텐서플로우를 활용하여 데이터 크롤링, 머신러닝 기법으로 데이터를 수집, 빅데이터 기반 통계 분석 기술을 응용해 의미 있는 데이터로 기업 의사결정에 중요한 자료를 만들 수 있다. 데이터 크롤링(Data Crawling)이란, 인터넷 또는 기업 내부에 쌓인 데이터를 분석하기 쉽고 활용하기 좋도록 데이터를 수집하는 행위를 크롤링(Crawling) 이라고 하며 크롤링하는 프로그램(또는 직접 구현)을 크롤러(Crawler) 라고 한다. 데이터 크롤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머신러닝으로 일정한 규칙과 패턴을 찾아내도록 자동화하여 원하는 데이터 수치를 추출하는 것이다. 때문에 프로그래머 외에도 기획자, 마케터, 경영 사무 전반에 활용되는 이점이 있다. 기업에서는 확실한 근거자료를 놓고 예측을 통해 경영에 필요한 중요한 의사결정을 한다. 매출지표에 따른 상품구성 변경 기획, 고객 구매 행동에 따른 신제품 출시 및 매출 추이 예상안 등을 작성한다면 객관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로 회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을 위한 국비지원 무료교육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이 많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을 운영 중이다. ▷IT프로그래밍(자바(Java) 안드로이드 앱(Android APP) 개발),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텐서플로우 딥러닝 머신러닝 인공지능 개발, 빅데이터 분석 준전문가(ADSP), 국가공인 SQL 개발자 자격증 취득과정,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빅데이터(R) 분석, 구글애널리틱스(GA) 디지털비지니스 마케팅활용 등 직장인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강남역(강남구), 신논현역(서초구), 용산구, 관악구, 경기도 판교, 수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3년인증)으로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직업능력의 달 『2019 직업능력유공 포상』 직업훈련기관대표 선정,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강남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프로그래밍·개발자 인재양성 전문학원도 운영 중이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공공데이터 API활용 빅데이터 지도 시각화>, <텐서플로우(TensorFlow) 기반 데이터 크롤링과 머신러닝> 과정은 11월, 12월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