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출신 '릴보이', 쇼미더머니9 파이널 우승

입력 2020-12-28 12:56  


Mnet `쇼미더머니9` 파이널 우승자로 관심을 모은 래퍼 `릴보이`(본명 오승택)가 숭실사이버대의 연예예술경영학과 17학번 동문인 것으로 밝혀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릴보이는 지난 2011년 힙합듀오 `긱스`로 데뷔, `오피셜리 미싱 유(Officially Missing You)` 등의 곡을 히트시키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독보적인 랩 스킬로 안정된 기량을 선보이며 지난 2015년 `쇼미더머니4` 출연 이후 5년만에 재도전한 `쇼미더머니9`에서 당당히 우승을 거머쥐었다.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9`는 지난 10월 첫 방송 이후 지난 18일(금) 파이널 라운드를 진행했다. Top 4에 오른 릴보이와 머쉬베놈, 래원, 스윙스가 경연을 펼쳤으며 릴보이는 그레이, 박재범, 로꼬와 함께 `온에어(On Air)`를 부른 1라운드에 이어 고마운 이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담은 `크레디트(Credit)`를 부른 2라운드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릴보이가 졸업한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는 글로벌 뉴미디어 시장을 선도할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연예기획사경영 특화과정, 뮤직비즈니스 특화과정, 공연기획자 특화과정 등 실무 중심의 엔터비즈니스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 실무자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사, 정부, 산하기관 등 관련 분야 종사자와 함께 미래지향적 산학정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긱스 외에도 배우 정태우, 배우 김진수, 배우 송경철, 개그맨 이상훈, 가수 박남정, 가수 김성수(쿨 멤버), 래퍼 한해, 방송인 안문현, 작곡가 신사동 호랭이, 보이그룹 B.A.P 등 수많은 공인들이 거쳐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릴보이와 함께 활동 중인 `긱스`의 루이 또한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 출신으로 긱스는 매년 개최되는 가을체육대회에 초청가수로 참여해 멋진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 이정재 학과장은 "우리 학과 출신의 래퍼 릴보이가 `쇼미더머니9`에서 우승하며 다시금 이름을 알리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재학중인 학우들이 꿈꾸는 분야에서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숭실사이버대는 100% PC와 스마트폰으로 모든 강의 수강과 시험 응시가 가능한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입학·일반·성적·교역자(교인) 장학과 홍보기여장학,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릴보이 등 여러 분야의 공인들은 숭실사이버대의 홍보기여장학을 받을 수 있어 공인들의 높은 지원율을 보이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총장 정무성)는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서 작성 및 접수는 오는 1월 12일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21학년도 입학생들은 숭실사이버대의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중 23개 학과 전 과목 및 졸업 후 전공과목 평생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